교육

Education

정철주니어 도곡캠퍼스, ‘NEAT 수업’ 무료 실시

입력 2011-12-01 10:13:28 수정 2011120110132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국가영어능력평가(NEAT)로 인해 여러 어학교육업계에서는 NEAT에 대한 분석과 더불어 학원 프로그램 및 교재 계발이 한창이다.

정철주니어 도곡직영캠퍼스에서는 지난 달 NEAT 프로그램 계발을 완료, 파격적으로 12월 한 달간 초등생을 위해 NEAT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정철어학원주니어 도곡직영캠퍼스는 12월 한 달 간 초등 5, 6학년을 대상으로 국가영어능력평가인 NEAT를 위한 수업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NEAT 무료 수업’은 겨울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정철연구소에서 오랜 기간 연구개발한 NEAT 대비 프로그램을 파일럿 형태로 실시하는 것이다. 현재 초등 5, 6학년(예비 초6, 중1)에게 국한되며, 주 2회 2시간 수업이다.

정철주니어 도곡직영캠퍼스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수강생 접수를 받고 있다.

정철주니어의 ‘NEAT 프로그램’은 실력 평가가 목적이 아닌 실력 향상을 목표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영역에서 필요한 스킬을 유기적으로 학습하며 레벨테스트, 월별 테스트, 성취도 검사 등을 통해 개개인의 영어능력 향상도를 점검할 수 있게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플래시 프로그램과 IBT 방식을 도입하고, 시험 유형에 연관된 여러 학습 활동을 하며 시험 문제를 푸는 능력만이 아니라 영어 실력 자체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 학원의 NEAT 대비반이 보통 시험문제풀이 대비반으로 구성돼 있는 반면, 정철주니어의 ‘NEAT 수업’은 학생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영어를 언어와 배경지식을 동시에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NEAT가 단순한 문제풀이 테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문제를 맞추는 기술에 초점을 두지 않고, 주제별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이해하고, 4가지 영역을 골고루 사용하고 적용하여 메인 아이디어를 찾기 등의 언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하게 된다.

이번 NEAT 무료 수업과 더불어 도곡직영캠퍼스에서는 유치부부터 초등,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위한 ‘2011 겨울방학 특강 설명회’를 개최한다.

12월 6일 오후 7시, 12월 17일 오전 10시 30분, 도곡캠퍼스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겨울방학동안 아이들의 영어교육방법에 대한 설명과 예비초등생에게 필요한 ‘Start Phonics' 수업과 예비 중학생들을 위한 ‘NEAT 수업’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는 도곡캠퍼스로 전화하여 예약 접수하면 된다.

정철어학원주니어 도곡직영캠퍼스 강은정 원장은 “정철어학원주니어에서 초·중등 학생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계발한 NEAT 대비 프로그램을 올 겨울방학부터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수업뿐만 아니라 스피킹 콘테스트나 영어독서 선발대회 등을 실시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고, 영어를 언어로 인식하여 학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천일의 약속’ 청순 수애, 완판녀 등극하나?
· 20대 여성들의 ‘패션멘토’ 독보적 1위...공효진!!
· 도루코, ‘천원 기부하고 6중날 고급 면도기 받아가세요’
· BC카드, 제과점‧주유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 퉁퉁 부은 얼굴, ‘초스피드 복구법’

입력 2011-12-01 10:13:28 수정 20111201101328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