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환경에 의한 자극으로 피부는 쉽게 빨개지고 건조해지며, 피부결은 거칠어지기 쉽다. 때문에 겨울에는 더 이상의 자극을 주지 않도록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저자극 제품의 중요성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저자극 메이크업’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
외부 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에 화학성분이 가득 담긴 메이크업 제품으로 매일 메이크업을 한다면 겨울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져 유의해야 한다.
때문에, 추운 겨울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피부의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는 화장품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보고 방부제 등의 화학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은 천연 메이크업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자극 베이스, 아이, 립 메이크업 제품으로 매일 건강하게 연출한다면 겨울철 자극으로 인한 안면 홍조, 각질 등의 피부 고민을 예방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 STEP 1. 자극 없는 베이스 메이크업
자극에 의해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피부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에는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전체적인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게 되는 베이스 메이크업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일 수 있는 화학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저 자극 베이스 제품이 가장 좋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고 한 번에 여러 단계의 메이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멀티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밖에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실내·외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의 자극을 덜어줘야 한다.
카트린 ‘매직 커버링 미네랄’은 6 in 1기능의 100% 천연 미네랄 파운데이션 제품이다.
100% 천연 미네랄 성분만 함유하고 있고 피부에 자극을 전달하는 화학성분을 일체함유하고 있지 않아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 시켜주며 선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팩트, 하이라이터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어 하나만 발라도 피부의 결점을 촉촉하게 커버해줘 더욱 효과적이다.
베이식스 by 스킨 알엑스 ‘모이스처 레이어 커버’는 100% 천연 당근수와 포도수 베이스의 4無(무방부제/무알코올/무향료/무광물섬유) 및 에코서트 인증을 받아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시켜주는 파운데이션 제품이다.
특허 받은 천연 제주 감귤 추출물과 접시꽃 추출물이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며 피부 표면에 형성된 수분막이 유해 요소가 모공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방지해 준다.
▲ STEP 2. 자극 없는 아이 메이크업
얼굴 중 가장 예민한 부위이기도 한 눈가에는 화학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 메이크업 하는 것이 좋다.
아침에 진행한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고 수정메이크업을 통한 자극을 줄이기 위해 저자극의 아이메이크업 픽서 제품을 활용하면 터치로 인한 자극을 줄일 수 있어 효과적이다.
카트린 ‘미네랄 아이섀도우’는 예민한 눈가 피부를 위해 인공색소와 방부제 등 화학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 미네랄을 담아낸 아이섀도우다.
천연 미네랄 성분은 밀착력, 발색력, 지속력이 매우 우수하여 소량을 사용해도 메이크업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천연 미네랄 자체의 컬러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 화사하면서도 인위적이지 않은 깊이 있는 컬러로 연출해준다.
롤린느 ‘시크릿 메이크업 픽서’는 하루 종일 번짐 없이 유지시켜주는 無파라벤 저자극의 제품이다.
외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아이 메이크업이 지저분하게 번지는 것을 예방해주며 한 번의 터치로 눈가를 코팅시켜 우수한 지속력으로 또렷하고 선명한 눈가를 연출해준다. 또한 땀과 물에 강해 그 어떤 외부환경에도 눈가를 번짐 없이 깨끗하게 유지해준다.
▲ STEP 3. 자극 없는 립 메이크업
생활 자외선을 차단하고 입술에 보습을 전달하는 것은 입술 피부의 건강을 지키며 자극을 줄이는 가장 좋은 립 메이크업이다.
자외선 차단 효과 있는 립 케어 제품을 선택해 바른 뒤 립 컬러를 연출해주는 저자극 립컬러 제품으로 연출하면 피부 자극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립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네이처 리퍼블릭 '에코 크레용 립 루즈'는 그리기 간편한 크레용 모양으로 부드럽게 발리는 저자극 립 제품이다.
에델바이즈와 아이리스 백합 등 화이트 플라워 추출물을 함유해 연약한 입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피부 건강을 위해 미네랄 오일과 탤크를 넣지 않는 5-Free 처방을 적용했다. 크레용 타입이지만 오토 펜슬 타입이라 필요한 만큼 돌려 사용한다.
맥 ‘틴티드 맥 컨디셔너 SPF 15’는 자외선 차단제와 아몬드, 쉬어버터,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어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연출해 줄뿐만 아니라 건강한 입술로 가꿔주는 립 컨디셔너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고 촉촉하게 컨디셔닝 해주며 자연스러운 색감의 글로스가 윤기 있는 입술로 표현해준다.
르샤 ‘르샤 립글로스’는 8가지 식물추출물과 올리브오일, 산호가루, 꿀 등의 천연 성분을 함유한 립글로스다.
입술을 보호하면서 촉촉한 느낌의 발림성이 특징이며 풍부한 영양 성분이 입술에 영양을 공급해 입술을 보호하고, 파라벤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저자극 립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발색력과 지속력을 높인 부드러운 텍스쳐로 발림성을 강화해 투명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로 표현해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3040 직장인, 송년회 예상 비용 ‘10만원 미만’
· 패딩으로 소녀시대처럼 상큼 발랄하게!
·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 보상 판매’ 행사
· 가죽가방 곰팡이 식초로 닦아라
· 잠을 안 자려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옥션, 에이뷰 디지털 TV 2011대 한정수량 예약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