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는 제주, 필리핀 세부에 이어 태국 푸껫 여행을 위한 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Get About Phuket'을 선보였다.
이 어플은 기존에 선보인 제주, 세부 어플과 마찬가지로 하나투어 직원 및 여행전문가들이 현지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직접 체험한 후 검증된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다.
푸껫섬과 주변 섬에 위치한 120여개의 호텔 및 리조트에 대한 사진, 위치는 물론이고 객실타입과 부대시설, 체크인/아웃 등과 같은 상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 연동을 통해 푸껫 날씨, 축제 등의 현지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게다가 기존의 제주, 세부 어플에서 추가된 기능이 있다면 푸껫 지역의 여행정보를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은 또 다른 장점이다.
블로거, 여행체험단 등이 여행 콘텐츠를 생성하는 하나투어의 객원마케팅 프로그램 ‘스티커’를 통해 제작돼, 관광지, 리조트, 음식, 교통수단 등의 정보를 동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텍스트만으로 이해하기 부족한 여행정보를 보다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어플은 유료 버전 외에도 추천일정 및 콘텐츠 다운로드 기능만 제한돼 있는 라이트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푸껫여행' 또는 'Get About 푸껫' 등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외국인 개별여행객을 위한 영문 버전도 올해 안에 선보이게 된다.
한편, 하나투어는 'Get About Phuket'에 이어 중국 북경 여행객을 위한 ‘Get About Beijing’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서태지, 연예인 최고 빌딩부자
· 솔로들이여 주목! 어장관리 종결녀 ‘벨라’ 비법 공개
· 불황 극복하는 ‘주부 취업·창업 전략’
· 가입자 보험피해 미래에셋생명 ‘최다’
· 유아 소셜 원데이맘, 버츠비-에르고-누들앤부 70%파격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