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16일 최첨단 IT 설비를 활용해 새롭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뱅킹센터’를 본격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뱅킹센터는 SC제일은행이 선진 금융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미래형 점포로, 고객들은 첨단 디지털장비를 통해 언제든지 본점의 투자 컨설턴트나 인근 점포의 자산관리 PB등 전문가와 실시간 화상상담을 할 수 있다.
또한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최신 금융정보 확인과 함께 전담 콜센터 직원의 핫라인 등 미래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스마트뱅킹센터는 창구에서 고객이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시간 절약을 가능하게 했다.
SC제일은행은 스마트뱅킹센터 도입은 IT매체에 익숙하고 금융거래를 스스로 선택하는 고객이 급증함에 따라 전통적인 영업점 채널과 ATM/인터넷뱅킹 등 멀티채널을 넘어 ‘셀프 금융’으로 고객의 금융 니즈와 이용 패턴이 급속히 진화하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소매채널사업부를 총괄하는 박종복 전무는 “은행 최초로 최첨단 장비를 활용한 스마트뱅킹센터를 구축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미래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새롭고 선진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슈퍼카 여행패키지, 연말상여금 등 총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사장님보다 나은 이벤트’를 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소비자 이벤트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엄마표 키즈 헤어스타일링, "뉘 집 아들인지 참 자알~ 생겼네"
· 우리 아기 잘 먹는 이유식 따로 있었네?
· 아이유-서효림-나르샤, 3인 3색 같은 옷 다른 매력
· 우체국, 연금수령하면 이자 더준다?!
· 황우슬혜가 알려주는 ‘물광 피부 비결’
· 대한생명, 태아도 가입 가능한 ‘아이 케어 보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