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은 글로벌 항공 통신 개발 업체인 온에어(OnAir)사와의 합작을 통해 A380 항공기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점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 도입으로 에미레이트 항공의 A380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비행 중에도 웹 서핑을 즐기고, 이메일을 주고받으며,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도 즐길 수 있게 됐다.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는 스마트폰, 타블렛 PC, 노트북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기내에서 제공되는 온에어 네트워크에 로그인한 후, 몇 가지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접속이 가능하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이번 무선 인터넷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범적으로 A380 항공기에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는 현재 운항하고 있는 A380 항공기 총 19대 중 11대에 우선적으로 도입된 후, 나머지 A380 항공기와 현재 주문중인 71대의 A380항공기에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또한, 2012년 중순부터 도입되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모든 A380항공기에는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 기내 휴대폰 및 데이터 송수신 등 모든 종류의 무선 통신 서비스가 완비될 예정이다.
에미레이트 항공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 부사장 패트릭 브라넬리(Patrick Brannelly)는 "장거리 승객들에게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고 말하며, "비행 중에도 지상에서와 같이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앞으로 승객들이 항공사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도입하는 과정에서 기내 인터넷 이용 수요가 매우 높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이번에 합리적인 가격에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모든 항공기에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에미레이트 항공 엔지니어링 및 운영 부문 부사장 아델 알 레다(Adel Al Redha)는 "에미레이트 항공은 승객 편의를 위한 최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A380 항공기 기내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고객 만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에미레이트 항공의 승객들은 A380항공기를 타고 상공에서 무선 인터넷을 즐기는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엄마표 키즈 헤어스타일링, "뉘 집 아들인지 참 자알~ 생겼네"
· 우리 아기 잘 먹는 이유식 따로 있었네?
· 아이유-서효림-나르샤, 3인 3색 같은 옷 다른 매력
· 우체국, 연금수령하면 이자 더준다?!
· 황우슬혜가 알려주는 ‘물광 피부 비결’
· 대한생명, 태아도 가입 가능한 ‘아이 케어 보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