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흑룡의 해를 맞이할 해돋이 여행 1위는?

입력 2011-12-21 10:19:16 수정 2011122110201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매년 많은 이들이 지는 해에 묵은 마음을 얹어 보내고, 떠오르는 태양에 새로운 희망을 담아 새해를 맞이한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올 연말, 해넘이ㆍ해돋이 여행 상품 예약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에는 구제역 여파로 대다수 해돋이 축제가 취소됐던 것에 비해 올해는 ‘흑룡의 해’를 맞아 해돋이를 보며 용의 좋은 기운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늘었기 때문. 임진년의 첫 해를 맞이할 인기 여행지는 어디인지 온라인 상품 예약 현황으로 알아봤다.


▲ 태백산, 트레킹 즐기며 장엄한 일출도 감상… 해돋이 명소로 부상

많은 이들이 해돋이 명소로 정동진을 찾았던 과거와는 달리 올해는 강원도 태백산이 해돋이 인기 여행지로 새롭게 부상했다. 인터파크투어가 전국 해넘이ㆍ해돋이 여행상품 예약인원 현황을 분석한 결과, 태백산이 23.4%를 차지하며 전국 해돋이 여행지 중 1위로 집계됐다.

겨울철 태백산에서는 굽이치는 능선에서 마주하는 장엄한 일출, 동틀 무렵 장관을 이루는 상고대와 설화를 한번에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드럽게 이어진 능선이 겨울철 트레킹 코스로도 손색이 없어 많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호미곶 신년해맞이 축제’, ‘땅끝 해넘이ㆍ해돋이 축제’ 등 각종 신년행사가 펼쳐지는 포항의 호미곶과 전남 해남은 각각 16.9%와 13%로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오징어잡이 배들이 밤바다를 환히 밝히는 해맞이 축제를 벌이는 영덕은 4위, 해돋이 명소의 고전 정동진은 5위.

이 밖에도 KTX와 새마을호, 무궁화호, 버스를 이용하는 여행 상품 중에서는 버스여행이 단연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버스 여행 상품이 전체 예약률의 61%로 1위, 무궁화호 여행이 23.4%로 그 뒤를 이었다.

이는 해돋이 여행을 단체나 가족 단위로 떠나는 경우가 많고, 고속열차에 비해 창 밖의 풍경을 느긋하게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버스나 무궁화호 여행 상품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 4만원대 패키지부터 해돋이 명소 숙박 상품까지 해돋이 기획전 다양~!

2012년 ‘흑룡의 해’를 앞두고 많은 인파가 해돋이 여행지에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숙박시설 및 여행상품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인터파크투어는 임진년 새해를 맞아 <해맞이 행복여행> 기획전을 마련하고 화진포에서 정동진, 해남 땅끝마을까지 이어지는 해돋이 명소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중 낙산사 의상대에서의 신년 해맞이, 아바이마을 관광, 척산온천에서의 온천욕이 포함된 여행상품이 4만원 대 초반의 경제적인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신년일출여행> 기획전을 열고 무박 기차여행과 숙박 기차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해넘이와 해돋이, 여기에 안동 하회마을 관광과 맛집 탐방까지 가능한 1박2일 기차여행 상품이 있으며, 31일 부석사 무량수전에서의 낙조와 소백산에서의 신년 해돋이 관람, 풍기에서의 온천욕 등 실속 있는 관광을 할 수 있는 상품도 준비돼 있다.

자유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당신과 함께 떠나는 해돋이 여행> 숙박 기획전을 제안한다. 5만원 대 가격에 강원도 아이파크콘도 등 고급 숙박상품을 선보이며 1월 8일까지 숙박 예약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2012년 신토정비결 무료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인터파크투어 이기황 국내사업 본부장은 “’해돋이명소’하면 정동진을 꼽았던 과거와는 달리 태백산이 새롭게 인기를 얻으며 부상하고 있는 것이 주목할 만 한 점”이라며 “등산을 즐기는 4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태백산으로의 여행 수요가 많고, 20~30대 연령층에서는 정동진, 하조대 등 가까운 데이트명소로의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스크림에서 ‘벌레·금속’까지... 부작용 많아
· ‘천일의 약속’ 김래원,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여심 자극!!
· 여배우들의 완벽한 바디라인 비결, 시크릿 트레이닝 따라잡기
· 크리스마스 선물? 센스 있게 연령대별로 준비!!
· 울랄라세션 단독콘서트, 제5의 멤버 군조 출현

입력 2011-12-21 10:19:16 수정 20111221102015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