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예능’과 ‘학습’ 접목한 겨울특강 듣자

입력 2011-12-22 10:18:41 수정 2011-12-22 10:19: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1년 겨울방학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교육업체들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강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예능’과 ‘학습’을 접목해 흥미를 유발하고 수업 집중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발론교육은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 컨셉으로 영어와 예능적 요소를 연계한 특강을 선보이고 있으며, 랭콘잉글리쉬는 KBS2 예능프로그램 ‘출발! 드림팀’을 패러디 해 영어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윤선생영어교실과 두산동아의 온라인학습사이트 에듀클럽은 ‘무한도전’ 컨셉을 차용한 특강을 선보여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 초등부 CHAMP는 겨울특강 ‘슈퍼스타 아발론2’을 오는 26일 개강한다.

뮤지컬과 영화, 원서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필요한 영어는 물론, 배경지식과 표현력, 독해력까지 키울 수 있는 특강으로 구성됐다.

‘Musical Club’ 특강은 뮤지컬을 직접 하면서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온몸으로 학습하고, ‘Movie Club’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대본 롤플레잉(role playing)을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이외에도 CNN뉴스 발표를 통해 고급 어휘와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CNN Club’과 영어 원서를 읽고 토론하는 ‘Book Club’, 문법 집중 강좌인 ‘Grammar Club’까지 총 5개의 특강을 마련했다.

한편 아발론교육은 특강이 끝날 무렵 각 캠퍼스 별로 경연을 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낸 슈퍼스타를 선발해 아발론 1년 온라인 수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영어로 하는 학교공부 랭콘잉글리쉬는 KBS2 예능 프로그램 출발 드림팀 컨셉으로 ‘출발! 랭콘 드림팀’ 겨울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예비 초등학교 1학년과 2·3·4학년, 5·6학년 총 3개의 팀으로 나눠 영역 별 영어 학습을 통해 미션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비 초1 대상의 특강은 각 상황이나 장소, 시간 별 패턴 연습과 role playing 수업 등을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영어를 학습한다.

예비 초등 2~4학년 특강은 예술 작품을 통해 영어를 배우는 ‘Art School’ 수업과 세계의 여러 문화를 배우고 영어로 발표하는 ‘Little Columbus’, 토의를 통한 말하기 수업을 진행한다.

초등 5, 6학년을 대상으로는 중학교 과정에 필요한 기본 문법과 내신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특강이 진행된다.

윤선생영어교실은 ‘윤선생 꿈나무들의 무한도전!’이란 컨셉으로 홈스쿨 형태의 도전과제학습과 영어숲센터에서 진행되는 겨울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도전과제학습은 개인별로 보충이 필요한 영역을 선택한 뒤 자신의 수준에 맞는 도전목표를 세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특별학기부터는 읽기, 문법, 'Level Up' 뿐 아니라 글쓰기와 말하기가 새롭게 추가돼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이러닝 사이트 신사고피클은 아이들이 지루해하기 쉬운 수학 과목을 강사 별 다양한 컨셉으로 재미있게 구성했다.

‘난다쌤’으로 유명한 신사고피클 이현진 강사는 새로운 대단원 학습에 들어갈 때마다 직접 열연을 펼친 재미있는 영상을 선보여 아이들의 수학적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하지선 강사는 기타를 들고 나와 아이들에게 친근함을 더했으며, 노래를 통해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수학 개념을 담은 노래 ‘개념쏭’으로 아이들의 집중력과 기억력 돕기에 나서기도 했다.

비상교육의 초등 온라인교육사이트 아이수박씨는 겨울방학 특별 강좌로 ‘겨울방학 마법학교’를 마련했다.

방학 동안 마법학교에 입학해 공부마법사가 되는 방식으로 내년 1학기 전 범위 교과 선행강좌에서부터 올해 2학기를 알차게 복습할 수 있는 총정리 특강, NEAT 대비 특강 등 과목별 전문 특강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원하는 강의를 골라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특강을 수강하고 공부 마법 카드를 모은 수강생에게는 아이리버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아발론교육 콘텐츠사업팀 김은경 팀장은 “초등학교 시기에는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부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겨울방학 동안 여러 교육업체의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학습 흥미를 얻는 것은 물론 과목별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동물 보호의 여신 이효리, 애장품 사랑나눔 경매
· 우리 아이에게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이야기

· 잘 고른 코트하나 열 아우터 안 부럽다?!
· 이지아-정유미, 대세녀들의 잇(It) 백은?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고객대상 ‘송구영신 이벤트’ 실시

입력 2011-12-22 10:18:41 수정 2011-12-22 10:19:1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