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NEAT시대 코앞, 교육업계 각양각색 프로그램 선보여

입력 2011-12-26 10:11:41 수정 2011122610114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2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을 앞두고 교육계가 술렁이고 있다.
특히 2013학년도 NEAT의 수시전형 반영 대학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어 향후 NEAT의 중요성이 점쳐지고 있다.

새로운 방식의 iBT(Internet-Based Test, 인터넷 기반 시험) 시스템을 통해 평가하고, 말하기와 쓰기 등 기존에 없던 과목이 포함되기 때문에 이에 따른 학생, 학부모의 관심과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학원가에는 이미 NEAT 열풍이 불고 있으며, 교육업체들 역시 NEAT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열의를 보이고 있다. 특히 YBM시사닷컴, 청담러닝, 능률교육 등은 NEAT관련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다.

YBM시사닷컴은 자체 설립한 NEAT 전문 연구기관인 ‘NEAT R&D Institute’의 분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강좌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NEAT 전문 학원인 ‘YBM NEAT 어학원’ 1호점을 일산에 오픈 했다. YBM NEAT 어학원은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의 NEAT 준비 및 중고등학교의 서술형 주관식 문제 대비를 목표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영 학원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YBM시사닷컴은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NEAT 강좌도 선보이고 있는데, 중고등 온라인영어 사이트 e4u teens를 통해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대비 강좌 ‘NEAT FORMULA’와 수준별 학습이 가능한 ‘NEAT 실전공략코스’를 제공해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통한 NEAT 대비를 돕고 있다.

이들 과정은 초·중·고등학생 전체를 아우르는 레벨별 코스를 제공해 학생들이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의 전후로 제공되는 테스트와 홈페이지를 통한 모의고사 등을 통해 One-stop 학습이 가능한 체계화된 레벨 관리를 자랑한다.

청담러닝도 올해 NEAT 시험과 중, 고등 서술형 내신을 대비하는 오프라인 학원인 ‘표현어학원’을 론칭했다. 표현어학원은 스마트기기로 모든 수업을 진행해 iBT 기반의 시험인 NEAT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능률교육은 학습 전략과 유형별 분석, iBT 대비 전략 등이 담긴 능률 NEAT 가이드북 출간과 함께 2·3급 대비 온라인 강좌를 오픈했으며, 웅진플러스 어학원 역시 NEAT 대비 자체 교재를 개발해 이를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밖에 JC정철의 영어전문채널 정철영어TV는 ‘Must Have 국가대표 초등영어’ 프로그램을 통해 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 연습과 문제풀이를 돕는다.

YBM시사닷컴 NEAT R&D Institute 김영수 본부장은 “NEAT가 시험적으로 시행되는 2012년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특히 초등학생 대상의 NEAT 교육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며 “새로 도입되는 시험인 만큼 NEAT에 대한 개념을 미리 파악해 놓는 것이 좋으며, 특히 이미 공개된 NEAT의 말하기 쓰기 영역 문제가 기존 영어 시험의 말하기 쓰기 영역과는 확연한 차이점을 보이고 있으므로 대학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초등학생 때부터 단계적인 학습이 필요하며, NEAT 말하기 쓰기 영역 맞춤식 학습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고소영, 신민아, 송혜교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
· 서울 초·중·고 대부분 내년부터 주5일 수업제 시행
· 풀무원, ‘가격 인상’ 설 이후로 미룬다
· 2011년 노래방 애창곡 1위? 아이유 3단 고음 ‘좋은 날’
· 홍대상권, 거품 걷히나… ‘3년 만에 권리금 하락’

입력 2011-12-26 10:11:41 수정 2011122610114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