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새해 선물 고민돼? 이런 ‘앱’은 어때?

입력 2011-12-26 10:27:56 수정 2011122610282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슬슬 새해 선물을 준비할 때가 됐다.

크리스마스와 송년회로 지갑은 얇아지고, 검색할 여력도 없다면 부담 적고 유용한 유료 앱을 선물해 보면 어떨까?

약 1천원에서 1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부담도 크지 않고, 젊은 층은 물론 40~50대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여줘 선물로 인기다.

앱 포털 서비스 ‘오늘만 무료-팟게이트(www.podgate.com)’가 대상별 새해 선물로 유용한 앱을 소개했다.


▲ 여자 친구에게 꾸미는 기쁨을

새해만 되면 다이어리와 가계부 등을 사는 여자 친구에게 스마트폰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앱을 선물해 보자. 선물과 함께 능숙한 솜씨로 설치까지 해준다면 당신의 자상함과 박식함에 애정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귀여운 헬로키티 캐릭터를 아이폰으로 옮겨 놓은 ‘헬로키티 다이어리(2.99$)’는 일정 관리가 가능한 다양한 달력 디자인에 8가지 테마의 꾸밈 아이콘으로 아기자기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스마트한 ‘위플 가계부(0.99$)’도 새는 돈을 막기 위한 새해 선물로 적당하다. 숫자만 봐도 복잡해 하는 이들을 위해 간편한 입력과 월간·주간·일간 내역 및 카테고리별 통계를 제공해 알뜰살림을 지켜준다.


▲ 직장 상사를 스마트폰 달인으로

최고급 스마트폰을 피처폰처럼 전화 걸고, 문자 보내는 데 사용하는 직장 상사에게는 터치 몇 번만으로 간단하게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앱을 선물하자.

거래처 연락처를 찾으려 명함첩을 뒤적일 필요 없는 ‘명함 스캐너 비즈리더(7.99$)’는 한글, 영어는 물론 한문까지 인식 가능하다. 이름, 날짜, 회사 등으로 검색되며, 컴퓨터에서도 스캔한 명함 데이터를 연계해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요긴하다.

업무 유료 앱으로 인기 높은 ‘어썸노트(+To-do/Diary, 3.99$)’는 날마다 할 일정과 기억해야 할 날짜를 잊지 않고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도와준다.


▲ 어린 조카에게 점수 좀 따볼까

평소 어린 조카에게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했다면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높여주는 앱을 준비해 보자.

‘뽀롱뽀롱 뽀로로 3기(0.99$)’는 어린이들에게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TV애니메이션 뽀로로를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앱이다. 시즌 3기 중 3~12화를 10명의 캐릭터 소개와 함께 보여줘 지루한 시간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야후! 꾸러기 인기동요·동화 메가팩(4.99$)’은 동요와 동화를 통해 아이들의 생활 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터넷 서비스를 그대로 옮겨 놓은 형태로 당근송, 주먹쥐고 등 한국곡과 영어 노래가 담겨있어 지루하지 않고 반복해서 들으며 교육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친구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가벼운 주머니로 친구들에게 인색했다면 유료 게임 앱으로 이번 기회에 점수를 따보자. 게임을 즐기다 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이전의 아쉬웠던 마음도 녹는다.

액션 게임인 ‘인피니티 블레이드 2(6.99$)’는 뛰어난 그래픽과 조작성능으로 아이폰 유저에게 사랑 받는 게임 앱이다. 새로운 온라인 모드인 클래쉬 몹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와 협력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올해의 iPad 게임으로 이름을 올린 호러 액션게임 ‘액션 스페이스(0.99$)’는 간단한 문지르기와 터치로 조작이 가능하며, 몰입도를 높여주는 영화 급의 음향 효과와 풍부한 특수 효과로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고소영, 신민아, 송혜교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
· 서울 초·중·고 대부분 내년부터 주5일 수업제 시행
· 풀무원, ‘가격 인상’ 설 이후로 미룬다
· 2011년 노래방 애창곡 1위? 아이유 3단 고음 ‘좋은 날’
· 홍대상권, 거품 걷히나… ‘3년 만에 권리금 하락’

입력 2011-12-26 10:27:56 수정 2011122610282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