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박싱데이’! 전세계는 지금 막바지 세일 중!!

입력 2011-12-28 15:32:58 수정 2011122815331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1년도 사흘밖에 남지 않으면서 국내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 등 전세계가 연말 결산 ‘박싱세일’ 소식으로 들썩이고 있다.

‘박싱데이’는 중세 영국 교회에서 크리스마스 다음 날 교회에 설치했던 자선함을 열어 그 안의 선물들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눠준 데서 유래한 것으로, 요즘에는 크리스마스 다음날부터 시작되는 대규모 세일기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연중 가장 큰 명절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붐비던 유통가가 선물 구입이 모두 끝난 시점, 즉 크리스마스 다음날 재고를 모두 털어버리는 연중 가장 큰 세일을 진행한다. 일부 국가에선 연말 재고에 대한 과세가 있기 때문에 재고를 소진해버리려는 노력의 일종이기도 하다.

지구촌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연말 폭탄 세일 정보를 알아보자.

▲ 북미, 유럽 지역에서는 성탄절 이튿날부터 연말까지 박싱세일~!

지난 26일 박싱데이를 맞아 영국 런던 옥스퍼드가 갭매장에는 세일기간을 노려 방문한 쇼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유명 백화점 역시 마찬가지. 셀프리지에서는 구찌, 프라다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50%까지도 세일해 성탄절 이튿날 쇼핑에 나선 내국인, 쇼핑관광객으로 인해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다.

이 외에도 해롯 백화점, 리버티 백화점을 비롯, 버버리, 멀버리, 갭, 자라, 프랜치커넥션유나이티드, H&M 패션 매장과 가구점, 인테리어 소품, 전자제품까지 모든 상점이 연말까지 50~90%까지 폭탄 세일이 진행 중이다.

‘박싱세일’이 시작된 26일을 ‘메가 먼데이’로 일컫는 미국에서는 평소보다 약 60% 이상의 쇼핑객이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미국 최대의 장난감 유통업체 토이즈알어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이튿날부터 최대 70%까지 파격 할인해주는 클리어런스 세일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명 백화점 버그도프굿맨과 삭스피프쓰애비뉴 등은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 및 패션잡화, 키즈용품을 최대 60%까지 세일하고 있다.

▲ 국내에서도 연말 폭탄 세일!

국내에서도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쇼핑몰이 연말까지 대대적인 세일 행사를 진행하면서, 연말 쇼핑을 위해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소비자의 발길을 다시 돌리고 있다.

현대백화점에서는 전국 13개 지점에서 ‘박싱 위크 특가상품전’이 진행되고 있다. 압구정본점의 경우 5층 대행사장에서 ‘글래머러스 영 캐주얼 파티룩’을 제안하는 쿠카이, 베네통, 지컷, 위드베이스 의류품목을 할인해주고, 미아점에서는 31일까지 지하 대행사장에서 메트로시티, 닥스 등 잡화 브랜드부터 여성•남성의류, 아동•스포츠용품, 가정용품을 30~60% 할인 판매한다.

또한 ABC마트(대표 이기호)는 새해 첫날인 1월 1일까지 최대 50% 결산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2011년 마지막 단 한주(1월1일까지일), 세일에 포함되지 않은 갓 들어온 신상품까지 매장 내 대부분의 제품을 1족 구매 시 10% 두 족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 쇼핑 천국 홍콩!연말 박싱세일에 내외국인 몰려

쇼핑 천국 홍콩에서는 연말 박싱세일 기간을 맞아 주요 쇼핑가인 센트럴, 코즈웨이 베이, 침사추이, 몽콕 등지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홍콩은 글로벌 명품브랜드의 경우 최대 30~70%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쇼핑 명소.

홍콩 전역에서는 명품에서부터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30%에서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되는 메가세일 행사가 펼쳐진다. IFC몰, 퍼시픽 플레이스, 타임스퀘어, 엘리먼츠, 하버시티에서도 각각의 테마로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ABC마트의 장문영 마케팅 팀장은 “다사다난했던 2011년을 소비자들이 보다 즐겁게 기억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폭탄세일을 진행 중”이라며, “높은 할인율로 부담 없는 가격까지 할인해 드리는 만큼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 추운 겨울 따뜻한 선물로 훈훈한 정을 나누며 한 해를 정리하시길 기원 드린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녀시대 극세사 다리 화제! ‘소시부츠 일반인 들어가지도 않아’
· 소비생활 3대문제 ‘비싼 가격·유해상품 판매·허위과장 광고’
· 2012년 꼭 이루고픈 소망 1위 ‘적금통장 만들기’
· 서울시 `만5세 유치원 입학전형료 폐지' 추진
· 커피전문점 고객, 맛은 ‘스타벅스’, 가격은 ‘할리스’ 선택
· 소재별 부츠 관리법, 내 부츠는 내가 책임진다!
입력 2011-12-28 15:32:58 수정 20111228153314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