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북적거리는 레스토랑 대신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가 인기다.
연말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줄 홈파티 연출법을 소개한다.
▲ 간편 핑거 푸드로 맛있는 파티를~
홈파티를 준비하면서 부담을 느끼기 쉬운 것이 바로 음식 장만이다.
이때는 편리하고 간단하게 준비 가능한 핑거푸드가 좋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이나 입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달콤한 디저트 메뉴는 어떨까.
‘네이처 밸리’는 도정하지 않은 자연 상태의 통곡물을 꿀, 각종 견과류와 함께 그대로 구워 통곡물의 영양가가 그대로 담겨있는 제품이다.
고소하고 달콤한 맛으로 연말 파티 시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통귀리에 진한 꿀이 어우러져 바삭하고 담백한 ‘오츠 앤 허니’, 사과와 시나몬의 조화 ‘애플 크런치’,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캐네디언 메이플 시럽’ 3종으로 입맛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다.
‘하겐다즈’가 연말연시를 맞아 출시한 ‘레인보우 로그 케이크’도 아기자기한 홈파티 음식으로 제격이다.
‘레인보우 로그 케이크’는 통나무 모양의 로그 케이크를 6가지 플레이버로 재현한 케이크다.
하겐다즈의 베스트셀링 플레이버인 스트로베리, 커피, 초코렛, 썸머 베리즈, 바닐라, 그린티를 각 플레이버별로 한 조각씩 깔끔하게 구분, 나눠 먹기 편하다.
▲ 적당한 알코올로 친목·분위기 업~
송년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주류다.
적당한 알코올 섭취는 동료나 친구들 사이의 친목을 더욱 돈독하게 하며 분위기까지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특히 센스 있는 주류 선택은 파티 분위기를 업 시킨다.
버드와이저는 12월 한 달간 '버드 보타이 팩'을 한정 판매한다. '버드 보타이 팩'은 버드와이저 로고를 상징하는 보타이(bow tie) 모양으로 디자인됐으며, 버드와이저 6캔(355㎖)과 우승의 영예를 상징하는 트로피 글라스 1개로 특별 구성됐다. 전국 대형 할인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뵈브 클리코의 클릭’ 업(Clicq’ Up)’도 연말 파티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12월까지 선보이는 뵈브 클리코 ‘클릭’ 업‘은 기프트 박스와 뵈브 클리코 옐로 레이블 750ml, 아이스 버킷이 패키지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스 버킷은 소비자가 종이접기 하듯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만들 수 있다. 운반, 사용, 보관이 쉬우며, 3-4회 정도 재사용이 가능해 스타일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췄다.
▲ 양초 데코레이션으로 연말 분위기 물씬~
은은한 촛불은 연말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화려한 촛대를 꽂아도 좋지만, 집에 있는 투명 글라스나 프린트 글라스 안에 작은 초들을 넣어 장식하면 근사한 캔들 홀더가 된다.
CJ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허쉬 초콜릿 캔들'은 모슬리메모리즈가 허쉬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 독점 생산하는 캔들이다. 제품은 천연 소이왁스를 원료로 탁월한 초콜릿 향기를 구현했다. 진한 초콜릿 향은 연말 파티를 한층 더 달콤하게 만들어준다.
페레로 로쉐로 리스를 만들면 고급스럽고 화려한 홈 파티 테이블이 완성된다. 양초를 종이 위에 놓고 페레로 로쉐로 원형을 만든 후 주변을 선으로 그어준다.
원의 크기대로 편백나무를 둥글게 말아 철사로 고정시키고, 리스 안에 초와 페레로 로쉐를 넣으면 간편하게 로쉐 리스 센터 피스가 완성된다. 또한 초콜릿을 바로 집어 먹을 수도 있어 디저트로도 활용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녀시대 극세사 다리 화제! ‘소시부츠 일반인 들어가지도 않아’
· 소비생활 3대문제 ‘비싼 가격·유해상품 판매·허위과장 광고’
· 2012년 꼭 이루고픈 소망 1위 ‘적금통장 만들기’
· 서울시 `만5세 유치원 입학전형료 폐지' 추진
· 커피전문점 고객, 맛은 ‘스타벅스’, 가격은 ‘할리스’ 선택
· 소재별 부츠 관리법, 내 부츠는 내가 책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