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평생교육 전문 업체가 뜬다!

입력 2011-12-29 10:13:41 수정 2011122910134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취업난과 더불어 소비자 물가까지 치솟아 오르기 시작하면서 서민들의 삶이 팍팍해지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평생직장’이라는 개념 역시 점차 사라지다 보니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와 같은 ‘평생 직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평생교육 전문 업체 역시 늘고 있는 실정이다.

다양한 교과목을 지닌 각양각색 평생교육 업체들을 소개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전문 학점 은행 기관이다.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식 인증을 받았으며, 총 50여 명의 전문 교수 및 담당조교들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대 이상 학력자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10개의 필수 과목과 5개의 선택 과목, 즉 42학점을 이수하면 되며,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8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된다.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오프라인 교육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 주부 역시 시공간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성적 우수 장학, 보훈 장학, 가족 장학 등 장학 혜택 역시 다양하다.

2008년 국내 최초로 부동산학 원격 학점 인정기관으로 인가를 받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과, 부동산학과, 아동학과 등을 보유하고 있다.

경영학과의 경우 전문 학사 학위를 취득하려면 전공 45학점과 교양 15학점 일반 20학점을 이수하면 되고, 학사 학위를 취득하려면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일반 50학점을 취득하면 된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매달 수강생들을 위한 문화 공연 이벤트를 열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는 경영학, 평생교육사, 공인회계사 등이 개설돼 있다.

전문학사 과정 이수 시 최대 60학점, 4년제 학사 과정 시 최대 105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역시 성적 우수 장학, 배움 사랑 장학, 기업 후원 장학 등의 장학 제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극 공연 할인 쿠폰 증정이나 도서 할인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언급한 3곳 외에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 인가를 받은 평생교육 전문 업체들이 많다.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서 교육훈련기관을 검색해 교과부 인가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 각 업체마다 보유하고 있는 장학제도가 다르므로 될 수 있으면 다양한 장학제도와 다수의 전문 교수진을 지닌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이재환 원장은 “최근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평생 직업’이 뜨거운 감자로 급부상하면서, 다양한 평생교육 전문 업체들이 등장하고 있다”며 “자신이 정말 원하는 직업이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오프라인 수업보다 비교적 간편한 원격평생교육원의 강의를 수강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개리 웨딩사진 공개, 신부는 송지효.. “그냥 웃자고”
· 이효리, 엄정화에게 “불합격 드릴게요”
· 혼전임신, 네티즌 63.5% 부정적
· 뱃살 떨치려면? ‘3색 음식 잡으세요’
· 네티즌이 뽑은 2011년 화제의 인물 1위는 누구?

· ‘천일의 약속’ 이서연은 떠났어도 수애 스타일은 여전히!

입력 2011-12-29 10:13:41 수정 20111229101342

#키즈맘 , #건강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