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피부에 무심한 그를 위한 ‘스킨케어 아이디어’

입력 2011-12-29 10:32:12 수정 2011-12-29 10:48: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매서운 칼바람과 건조한 공기가 공존하는 계절, 피부는 더욱 메마르고 예민해 진다.

겨울이 돼 몸의 대사율이 떨어지면서 혈관과 피지선 등을 통해 피부 표피에 공급되던 수분과 피지의 양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

이런 원리를 잘 인지하는 여성들은 겨울에 평소보다 피부 관리에 더 신경 쓰지만, 남성들의 경우에는 겨울에도 스킨 하나만으로 관리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쉽게 수분을 빼앗겨 피부건조가 가속화되는 겨울철에는 보통 때보다 조금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남성의 피부는 여자보다 피지 분비량이 2배가량 많아 세안 후에도 금세 번들거리거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이에 대부분의 남자들은 비누로 거칠게 세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습관은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다.

일반 비누는 계면활성제를 많이 함유하고 유, 수분을 밸런스를 깨뜨려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세안 시에는 세정력이 강한 제품보다는 저자극성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아름다운 미래로 오르비스’의 ‘맨즈 페이스 워시’는 남성전용의 젤타입의 클렌저로 깔끔한 사용감뿐 아니라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약용 숯파우더를 함유해 피지관리에 유용하고 노폐물 및 묵은 각질을 깔끔히 제거하여 산뜻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몇몇 남자들은 맨 얼굴로 면도를 하는데 이는 피부를 학대하는 행위다. 세균이 면도 과정에서 생긴 상처 속으로 침투해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완벽하고 안전한 면도를 위해서는 따뜻한 물로 세안 후 셰이빙 전용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필수다.

수분을 흡수해 부드러워진 수염은 보다 쉽고 깨끗하게 제거되며, 셰이빙 전용 제품은 면도기와 피부 표면의 마찰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므로 피부 자극을 줄여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아름다운 미래로 오르비스’의 ‘맨즈 쉐이빙 젤’은 피부와 수염을 유연하게 하여 면도 시 발생하는 각층의 손상을 막아 준다.

수레국화 추출물을 함유돼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자극을 최소화하여 피부를 보호해준다. 뿐만 아니라 투명한 젤타입으로 수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상처 없이 안전한 면도가 가능하다.


매일 아침 면도 후 피부를 충분히 진정시키지 않으면 피부는 더욱 예민해져 건조 및 트러블의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다.

면도 후에는 자극 받은 피부를 케어하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 핸드 메이드 바디 & 코스메틱 뷰티풀 스킨’의 ‘알로에 베라 수딩 젤 마스크’는 촉촉한 젤타입의 수면팩으로 수분크림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알로에 베라 성분을 함유해 진정작용과 보습케어를 통해 피부를 보다 편안하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남자 피부의 수분 함량은 여성의 3분의 1밖에 되지 않는다.

때문에 보습만큼은 여자보다 더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면 각질도 잘 생기지 않으며 피지 조절까지 원활해져 트러블 및 잡티도 거의 생기지 않는다.

‘아름다운 미래로 오르비스’의 ‘맨즈 스킨로션’은 스킨과 로션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제품으로 남성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알코올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끈적이지 않고 면도 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삼백초추출물과 오일블록파우더를 함유해 과잉 피지를 억제하여 매끈매끈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개리 웨딩사진 공개, 신부는 송지효.. “그냥 웃자고”
· 이효리, 엄정화에게 “불합격 드릴게요”
· 혼전임신, 네티즌 63.5% 부정적
· 뱃살 떨치려면? ‘3색 음식 잡으세요’
· 네티즌이 뽑은 2011년 화제의 인물 1위는 누구?
· ‘천일의 약속’ 이서연은 떠났어도 수애 스타일은 여전히!

입력 2011-12-29 10:32:12 수정 2011-12-29 10:48: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