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모임이 많은 요즘, 북적대는 레스토랑을 이용하기보다는 가족 또는 친구들과 집에 모여 알뜰하고 오붓하게 보내고 싶어 하는 홈파티족이 늘고 있다.
이에 외식업체도 베스트셀링 메뉴를 테이크아웃 제품으로 선보이거나 테이크아웃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테이크아웃(Take-out)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테이크아웃 마케팅을 활용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기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이익이고, 업체들은 배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로 윈윈(win-win)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온라인으로 테이크아웃 메뉴를 주문한 뒤 매장을 방문할 경우 립, 스테이크, 샐러드 등 T.G.I.프라이데이스의 12가지 인기메뉴를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외식할인 예약사이트인 레스토랑엔조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10%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애슐리도 연말을 맞아 파티 단골 메뉴인 케이크 2종과 치킨메뉴 1종을 테이크아웃 서비스로 제공한다. 포장 주문으로 '촉촉 치즈케익'과 '진한 초코 브라우니 케익' 을 동시에 구입할 경우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통살 치킨은 미디엄 사이즈 7900원, 라지는 1만 4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돈돈부리부리는 서울 종로점과 부산 서면점에서 총 9가지 제품에 대한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실시한다.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돈부리 메뉴는 가츠동, 에비가츠동, 오야코동, 스테이크동 등 9가지다. 테이크아웃 주문 시 매장에서 구입하는 가격보다 1000원 할인된 가격에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 메뉴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전 메뉴 30% 할인권과 고급 젓가락 1개를 증정한다.
한국 피자헛은 연말 홈파티족을 위해 15900원인 더 스페셜 피자를 9,900원에 제공한다. 12월 말까지 피자헛 더 스페셜 피자를 파스타와 함께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6000원이 할인된 9900원에 피자를 맛볼 수 있다. 피자헛 홈페이지에서 파스타와 함께 더 스페셜 피자 주문 후, 방문 포장을 선택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한국 피자헛 마케팅팀의 길연수 PR 매니저는 “최근 홈파티족을 겨냥한 외식업체의 테이크아웃 마케팅이 한창”이라며, "소비자들이 가격 할인까지 되는 피자, 케이크 등의 테이크아웃메뉴로 연말 홈 파티를 더 푸짐하고 풍성하게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겨울철 우리아기 올바른 해열법 열 가지
· 올해 전국아파트 경매건수 역대 최저.. 수도권은 증가
· 롯데홈쇼핑, 2012 임진년 흑룡 순금 여의주를 잡아라!
· 친정엄마와 공연 나들이 어떠세요?
· 쿠첸, 새해 맞아 ‘평생 우대 체험단’ 모집
· ‘조단엄마’, 리쌍 콘서트 지원사격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