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1월의 캘리포니아, 풍부한 맛의 향연으로 가득!

입력 2012-01-03 09:17:47 수정 2012-01-03 09:34: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캘리포니아관광청은 1월 레스토랑의 달을 맞아 미각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전 지역에서 대대적인 레스토랑 이벤트를 펼친다.

캘리포니아 레스토랑의 달은 와인을 곁들인 정찬, 스타 셰프가 선보이는 음식, 레스토랑의 달 특별 메뉴 등 다양한 요리를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맛의 축제다.

이번에는 카마릴로, 패서디나, 레딩, 산타 마리아 밸리, 시미 밸리 등 6개 지역이 새로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캘리포니아관광청의 캐롤린 베테타 청장은 “캘리포니아 레스토랑의 달은 미식가들뿐만 아니라 유기농 건강요리를 맛보고자 하는 전 세계 관광객들을 위한 양질의 푸드 이벤트”라고 전하며, “캘리포니아는 미국 내 미식 여행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여행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태평양을 인접하고 있는 캘리포니아는 풍부한 해산물뿐만 아니라 유기농으로 재배한 과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다국적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요리에 캘리포니아산 와인을 함께 곁들여내는 ‘와인 페어링’ 정찬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지난해 캘리포니아 관광객들은 식사비용으로 총 $ 213억(약 24조원)를 지출했으며, 이는 전체 관광객 지출분야 1위로 총 지출액 규모의 26%를 차지한다.

캘리포니아 레스토랑의 달에 참여한 지역들의 이벤트는 아래와 같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www.visitcalifornia.com/restaurantmonth) 참조하면 된다.

▲ 북부 캘리포니아

엘 도라도 카운티에서는 ‘엘도라도 식도락 축제’를 1월 22일부터 29일까지 선보인다. 지역 전통 요리를 선보이는 음식 축제로, 축제 마지막 날에는 카운티 전역에 걸쳐 피날레 이벤트가 벌어진다. 엘 도라도 관광청은 4가지 코스메뉴가 제공되는 디너가 포함된 식도락 축제 추천 여행 일정을 선보이기도 했다.

레딩은 '레딩 다이닝 데이즈' 축제를 1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전통 미 북부 요리들이 카운티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 선보이게 된다.

새크라멘토는 '다인 다운타운' 축제를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선보이며, 방문객들은 지역 셰프들이 개발한 특별 3코스 디너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 외 마데라 카운티와 멘도시노 카운티도 캘리포니아 레스토랑의 달 축제에 참여하여 1월 한 달 동안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 샌프란시스코 지역

진정한 맛의 고장인 샌프란시스코 지역은 거의 모든 카운티에서 레스토랑의 달 축제에 참여하며, 와인을 곁들인 다양한 코스메뉴를 선보인다.

나파 밸리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들이 모두 축제에 참여하는 '전설의 맛의 향연'이라는 축제를 개최한다.

신대륙 와인이라 일컫는 나파 와인의 풍미가 곁들여진 유기농 요리가 $20.12의 특가에 제공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레스토랑별로 진행된다.

샌프란시스코는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샌프란시스코 다이닝' 축제를 15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하며, 무려 1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참여한다.

두 가지 코스로 선보이는 점심 메뉴와 세 가지 코스 저녁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12일에는 메트리온에서 전야제 행사가 열린다.

▲ 남부 캘리포니아

LA는 '다인 LA 2012 레스토랑 위크' 축제를 1월 22일부터 27일까지,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 총 2주 간에 걸쳐 진행한다.

특별 할인가로 제공되는 세 가지 코스메뉴를 세 가지 다이닝 콘셉트별로 제공하며, 도시 내 300여 개 레스토랑이 이번 축제에 참가하게 된다.

오렌지 카운티의 첫 레스토랑 축제인 ‘뉴포트 비치 레스토랑 위크’도 1월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뉴포트 지역의 가장 떠오르는 셰프들이 직접 진행하는 축제로, 남부 지역의 전통 요리들도 소개된다.

패서디나는 ‘치즈버거 위크’를 1월 15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치즈버거의 본고장답게 약 20곳이 넘는 버거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이벤트 버거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을 위한 ‘나에게 가장 맛있었던 치즈버거를 찾아라!’라는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설 명절 상차림 비용 약 20만원 ‘작년보다 더 든다’
· 김태희 미모는 화장발? ‘겸손 망언’ 화제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한 해 건강, ‘장(腸)’이 좌우한다
· 상반기 미드 라인업 ‘풍년이네’
· 30대 女 새해 최고 목표는? ‘S라인’
· 옥션, 2012명에 올해 ‘첫 쇼핑’ 공짜 지원

입력 2012-01-03 09:17:47 수정 2012-01-03 09:34:1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