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정상JLS가 영어 공부할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과 이동 중에도 영어 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4개 국어 학습이 가능한 G러닝 웹게임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디노(Smart Din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 디노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돼 쉽게 다운받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특히 하나의 게임으로 한국어와 영어는 물론 고교생 90% 이상이 선택하는 중국어, 일본어까지 4개 국어를 학습할 수 있고 단어의 정확한 발음을 익힐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번 게임은 본인이 공부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해 단계별로 단어의 발음을 반복적으로 들은 후 제시하는 단어나 문장을 스스로 따라 읽음으로써 단어의 스펠링과 의미뿐만 아니라 정확한 발음을 익히고 잘못된 발음은 교정할 수 있다. 영어와 함께 또 하나의 부담으로 작용하는 제2외국어를 게임으로 즐기면서 익힐 수 있어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물론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바쁜 직장인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은 단계가 올라갈수록 버스, 병원, 레스토랑 등 다양한 장소에서 많이 사용하는 표현을 익힐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경험치가 쌓여 핵심적인 생활표현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캐릭터 펫인 디노는 학습 기능 외에도 애완동물처럼 돌볼 수 있다. 게임 안에서 디노의 여러 가지 동작을 볼 수 있고 동작을 실행하면 행복지수가 올라가는가 하면 학습에서 얻은 점수로 디노를 위한 선물을 구입할 수 있어 학습의 흥미를 높인다.
게임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재석이 ‘리쌍극장’에 떴다!
· 한겨울 매서운 추위도 거뜬! 우리 아이 겨울 방학 패션
· 11번가 ‘쇼킹TV’, 5분만에 500대 완판
· 오윤아, “레이싱걸 이미지 벗으려..” 폭풍오열
· [이번 방학엔 꼭 읽자]① 겨울방학 1~2학년 권장도서
· 연기본좌 김명민이 잡상인? ‘굴욕 3종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