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엄마아빠랑 함께 눈썰매 타며 씽씽씽~

입력 2012-01-04 10:12:02 수정 201201041204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겨울철 야외놀이 하면 눈썰매다. 새하얀 눈썰매장과 타고 내려갈 수 있는 튜브만 있다면 어린이들에게는 천국이 따로 없다.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들도 일상에서 벗어나 겨울을 온전히 즐기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요즘은 눈썰매장도 다양화 돼 스키장까지 멀리 나가지 않아도 실내․외 눈썰매장, 다양한 겨울철 즐길 거리, 먹을거리 등이 두루 갖춰져 있다. 추억을 자극하는 얼음썰매장도 좋다.

2012년 1월, 경기관광공사 추천 여행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는 경기도 눈썰매장․얼음 썰매장으로 떠나보자.


▲ 가평 자라섬 씽씽 겨울 축제 눈썰매장

겨울눈을 즐기기 위해 이제는 돈 많이 들고 시간 많이 걸리는 멀리까지 갈 필요 없다. 경춘선을 타고 50분만 씽씽 달리면 겨울 눈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가평 자라섬 씽씽겨울축제장’에 있는 눈썰매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하며 눈썰매 뿐 아니라 50인승 초대형 송어 썰매타기 이벤트, 빙상 자전거 썰매, 시베리안 허스키 썰매, 옛날썰매 등 다양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G마크 명품 송어낚시, 눈/얼음조각, 이글루 카페, 기네스 도전 눈사람 만들기 등 다채로운 겨울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오는 1월 29일까지 진행된다.


▲ 포천 백운 동장군 축제 눈썰매장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겨울여행’ 포천 동장군축제가 오는 1월 29일까지 포천 백운계곡관광지 일대에서 개최된다.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겨울놀이문화체험 위주로 구성돼 있는 이번 축제는 인공 눈썰매장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계곡 눈을 이용한 눈썰매장이 특징이다.

썰매도 일반 플라스틱 썰매가 아닌 튜브를 이용하고 있어 계곡에 쌓인 눈을 타고 내려오는 기분을 한층 더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은송어 낚시, 얼음궁전체험, 얼음팽이치기, 모닥불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 웅진플레이도시 눈썰매장

매섭게 추운 날씨에 아이와 밖에 나가는 게 부담스럽다면 실내에서 눈썰매를 즐길 수도 있다.
웅진플레이도시 눈썰매장은 레일이 따로 따로 되어 있어 옆 사람과 부딪힐 염려가 없다. 직선코스 4라인, 곡선코스 2라인으로 3인용 튜브 썰매를 타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 수원화성 얼음 썰매장

얼마 전 새롭게 단장한 수원화성행궁 앞 광장에 100여명이 수용 가능한 화성행궁 얼음 썰매장이 개장했다.

이곳에서는 얼음 썰매 뿐 아니라 연날리기, 팽이치기, 굴렁쇠 등 전통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놀이와 교육을 함께 할 수 있다.

즐거운 놀이를 하다 춥고 지친다면 인근 수원화성 박물관도 함께 둘러보면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데 많은 교육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 양주 씽씽 얼음 썰매장

양주 소방서에서 불우이웃 돕기 취지에서 시작한 양주씽씽무료 얼음 썰매장은 양주역 뒤 휴면농지에 펼쳐진 무료 얼음 썰매장이다. 썰매도 무료로 대여해주고 안전요원 역할도 소방관아저씨들이 해주신다. 썰매장 안에는 불우이웃 돕기 모금함이 있어 방학 때 아이들과 신나게 즐기고 뜻 깊은 일까지 하면 1석 2조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자료 및 사진제공: 경기관광공사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재석이 ‘리쌍극장’에 떴다!
· 한겨울 매서운 추위도 거뜬! 우리 아이 겨울 방학 패션
· 11번가 ‘쇼킹TV’, 5분만에 500대 완판
· 오윤아, “레이싱걸 이미지 벗으려..” 폭풍오열
· [이번 방학엔 꼭 읽자]① 겨울방학 1~2학년 권장도서
· 연기본좌 김명민이 잡상인? ‘굴욕 3종 세트’

입력 2012-01-04 10:12:02 수정 2012010412041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