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는 알파 NEX 시리즈의 플래그쉽 모델 ‘NEX-7’를 국내 출시하고,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알파 ‘NEX-7’은 기존 미러리스 디자인에서 벗어나 클래식한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하는 미러리스 최초 ‘플래그쉽’ 모델로, 초보 유저부터 DSLR 하이엔드 제품 유저를 아우를 수 있는 소니의 전략 모델이다.
신제품은 세계 최초 2,430만 화소의 고해상도로 개발된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센서와 초당 10연사를 가능하게 하는 소니의 최신 비욘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또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0.02초까지 릴리즈 타임을 줄여 순간포착에 유리하며, 초고속 AF(오토포커싱)를 지원해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중 가장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NEX-7’은 고해상도의 XGA OLED 트루 파인더를 탑재했다. 236만 화소(XGA) 해상도와 시야율 100%, 반사광을 감소시키는 트루블랙(TruBlack) 기술로 동영상과 이미지를 보다 높은 디테일과 콘트라스트로 감상할 수 있다. 3개의 다이얼과 내비게이션 버튼의 조합을 통한 새로운 트리내비(TRINAVI) 컨트롤로 복잡한 세팅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 시 프로그램, 조리개/셔터 우선, 완전 수동 모드(P/A/S/M) 등 모든 종류의 수동 조절이 가능하며, 조용한 상황에서 적은 노이즈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오디오 성능도 개선됐다.
제품 디자인은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내구성과 고급 디자인을 자랑하며, 휴대 간편한 291g(배터리, 메모리 제외)의 초경량 무게에 견고한 러버 재질로 그립감을 높였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NEX-7’ 국내 출시를 기념해 1월 9일부터 15일까지 한정수량 예약 판매한다.
예약판매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COEX, 압구정 직영점에서 진행되며, 바디킷 1,498,000원에 고급 넥스트랩과 배터리를 증정한다. 예약판매 기간 중에만 판매되는 칼자이스킷(바디킷+SEL24F18Z)은 기존 가격에서 15만원 할인된 2,746,000원에 고급 넥스트랩이 증정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NEX-7’과 새로운 렌즈 라인업 출시를 통해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을 개척하고 2012년 미러리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여권사진, 여권 신청 시 즉석에서 찰칵!
· 팔도 새 출발 ‘꼬꼬면’ 2만 명에게 선물 쏜다
· ‘헌 솥 가져오세요’ PN풍년 보상판매 이벤트
· [이번 방학엔 꼭 읽자]② 3~4학년 겨울방학 권장도서
· 온 세상이 하얗다! 제19회 태백산눈축제
· 임산부·아기아빠 공무원, 퇴근시간 빨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