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지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일본 홋카이도. 소복이, 하얗게 쌓인 눈이 인상적인 곳이다.
『홋카이도 전차여행』(TERRA 펴냄)은 저자가 눈밭을 헤치며 발굴해낸, 이제껏 소개되지 않은 삿포로와 하코다테의 보물 같은 명소와 맛집이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촘촘하게 기록된 책이다.
일본 TV에 방영돼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앙증맞은 초콜릿전문점, 노면전차가 그려진 롤 케이크와 쿠키를 파는 양과자점, 먹을거리의 천국인 삿포로에서도 둘째가라면 서러운 뜨끈한 수프 카레는 한적한 주택가 사이에 몰래 숨어 있다.
4차원의 일본 청년을 목격한 지글지글 칭기즈칸 맛집, 험악한 주인아주머니와 사뭇 다른 꼬치구이 도시락집 같은 맛집 정보를 비롯해 ‘세상에 이런 일이’에나 나올법한 신기한 다리, 바다를 사랑하는 하코다테 시민의 나들이 명소 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그림이 들어간 아기자기한 여행에세이를 넘어서, 현지에서 직접 들고 다닐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삿포로와 하코다테의 전차노선도는 물론, 책에 소개된 모든 맛집과 명소마다 전차정거장을 기준으로 한 예쁘고 정확한 손 그림 지도를 넣어 현지에서 직접 들고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이 책에 등장한 모든 장소가 표시된 삿포로와 하코다테 전체 상세 지도가 수록돼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성공하고 싶다면 ‘여성’ ‘환경’ ‘교육’ 잡아라
· 에르메스 가격 5% 기습 인상..샤넬도 올릴듯
· 조승우 정선아, 2011년 최고의 티켓파워
· 수도권 매수세 실종, 해답 없어 발만 동동
· ‘해리포터’ 삼총사, 개성 있는 변신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