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뛰어노는 놀이터’라는 모토로 지난 2010년 12월 개관한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 신장을 목표로 예술체험을 실천하는 공간으로서, 참가 어린이와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겨울방학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시 관람과 예술체험놀이가 어우러진 예술체험전시 ‘나의 특별한 동화이야기’, 가족 체험 뮤지컬 ‘둥글게 둥글게’, 학부모 대상 자녀교육특강 ‘예술로 키우는 우리 아이’ 총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6~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나의 특별한 동화 이야기’는 동화 속 원화를 감상하는 전시 관람과 작가들과 함께 직접 동화책을 만들어보며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 프로그램이다. 전시는 12월 28일부터 2월 29일까지 상시관람 가능하며 체험은 매주 금요일 진행된다. (전시 및 참가비 무료)
뮤지컬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가족체험 뮤지컬 ‘둥글게 둥글게’는 발성과 호흡훈련부터 뮤지컬의 기본요소인 노래, 율동, 연기에 마지막 발표까지 한편의 뮤지컬을 체험해 보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2~5인 이내의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2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2회 각 90분간 진행된다. (참가비 무료)
부모 대상 자녀교육 특강 프로그램 '예술로 키우는 우리 아이'는 어린이 예술교육 관련 인사를 초청하여 이야기를 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1~2월 중 격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사전 예약한 5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약 90분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3,000원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서울시창작공간 홈페이지(www.seoulartspace.or.kr)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문의는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운영사무실(02-871-7400)로 하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윤희상 기자 (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맞벌이 부부, 가사·육아 부담 아내에게 집중
· 송강호-이나영 촬영장 ‘톰과 제리’된 사연!
· 다이어트 제대로 하려면? ‘부위’를 공략하라
· 계획임신, 언제 어떻게 준비할까
· 2011년 오피스텔 건축허가, 인기 급등
· 미혼들이 가장 환호하는 정부 정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