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은 우리 역사상 가장 오래된 이야기 중 하나인 '삼국유사'를 담은 유아 대상 역사전집 <길트기 삼국유사>를 출시했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던 전설과 민담, 작가미상의 이야기들이 다양하게 담겨있어 이야기의 재미와 역사적 사실을 동시에 전달해준다.
유아시기에 배우기 어려운 역사를 '이야기'와 '그림'을 통해 쉽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 전집은 원전에 충실했다. 삼국유사와 같은 신화나 전설에는 함축과 비약이 많다. 이 때, 역사적 해석을 임의로 표현하면, 아이들에게 역사적인 오류를 심어줄 뿐 아니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이야기를 제한해 상상력을 가두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은 원전이 담고 있는 역사적 의미와 시대적 정보까지 제공해 폭넓은 책읽기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삼국유사와 함께 떠나는 가족 여행'이라는 체험학습 가이드를 별책으로 구성했다. 삼국시대의 각 도읍별로 유적지와 유물의 정보 및 의미를 소개해주고, 해당 고장의 박물관 정보를 함께 제공해 체험학습 시 반드시 봐야 할 것들을 정리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이번 전집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3일까지 '웅진다책 제1회 역사체험공모제'를 개최한다.
역사체험을 바탕으로 한 체험학습 수기나 역사그림일기를 공모해 총 46명에게 웅진학습백과 및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의: 1577-1500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맞벌이 부부, 가사·육아 부담 아내에게 집중
· 송강호-이나영 촬영장 ‘톰과 제리’된 사연!
· 다이어트 제대로 하려면? ‘부위’를 공략하라
· 계획임신, 언제 어떻게 준비할까
· 2011년 오피스텔 건축허가, 인기 급등
· 미혼들이 가장 환호하는 정부 정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