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관광청의 마이크로사이트인 <캘리포니아 로드(www.myCalifornia.co.kr)>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2의 여행 및 관광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캘리포니아 마이크로사이트 시즌3인 <캘리포니아 로드>는 연인, 가족, 친구 등 다양한 연령층이 실제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테마별 추천 일정과 직접적인 관광 정보를 제공한다.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이 추천하는 ‘캘리포니아 맛 여행’,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패밀리 드림 투어’ 그리고 젊은 여성층을 타깃으로 하는 ‘핫한 그녀들의 캘리포니아 탐방기’ 등 다양한 테마에 맞는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캘리포니아 로드는 종전과 같은 도메인으로 접속 가능하며, 지난 에피소드 내용은 화면 상단에 ‘지난 시즌 보기’를 클릭하거나 ca.mycaliforni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2009년 6월 처음 소개된 캘리포니아 여행 마이크로사이트 <호텔 캘리포니아>는 시즌1을 통해 캘리포니아 12개 지역에 대한 다양한 여행스토리를, 시즌 2를 통해캘리포니아의 다양한 테마여행을 소개해왔다.
호텔캘리포니아 마이크로사이트는 각 에피소드별 주제에 맞는 연예인 및 작가를 포함한 유명인사를 직접 캘리포니아로 초청해 흥미롭고 색다른 여행컨텐츠를 제작해왔으며, 2010년과 2011년 연속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웹진 분야 최고의 웹사이트로 선정됐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웹어워드 3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오는 13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축하 댓글을 남기는 총 333명에게 K-SWISS 크로스백과 피자헛 피자세트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마이크로사이트 시즌3및 블로그 운영 등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고 있으며, 파워 블로거 및 일반인 참여를 지속적으로 독려함으로써 젊은 층에게 캘리포니아의 매력을 계속 홍보해나갈 방침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품질 차이 없는데 값만 비싼 ‘프리미엄 분유’
· 찬바람도 거뜬!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한파 패션!
· 블랙모어스, 아기 태명 소개하면 배냇저고리 드려요
· 10명 중 3명, ‘지난 설 대비 선물비용 낮춘다’
· 하정우 ‘앙드레 김’ 연기 한다..“얼마나 비슷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