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겨울방학 어린이 문화체험, 서울애니메이션 센터에서!

입력 2012-01-18 09:23:32 수정 2012-01-18 10:00:5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서울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가 운영하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많은 학생들이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남산에 위치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여타 문화시설과 달리 애니메이션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한 제작 체험, 영상, 전시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물체를 조금씩 움직여가며 촬영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체험 △어린이․청소년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장편 애니메이션 <소중한 날의 꿈> 상영 △<조관제 리빙 카툰전> △만화의집 자료 열람 △증강현실을 이용한 캐릭터와 사진찍기 등이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체험’은 45~50분 내에 직접 만든 나만의 캐릭터로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제작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캐릭터체험전시실2에서 운영되며, 비용은 1인당 2,000원이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란 움직이지 않는 물체(인형 등)를 조금씩 움직여가며 촬영한 후 촬영된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돌려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으로 애니메이션의 장르 중 하나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연중 상설로 운영되는 체험 프로그램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클레이를 재료로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라고도 불리며, 유명 작품으로는 아드만 스튜디오의 <치킨런> 등이 있다.

참가학생들은 재료로 주어지는 5색의 클레이로 다양한 색을 혼합해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만든 후 축구장, 뽀로로 방과 같은 세트에서 연속해 20~30컷을 촬영,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본인이 만든 동영상은 캐릭터체험전시실의 네이버 까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로 메일주소를 기재해놓으면 본인의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어린이․청소년 장편 애니메이션 <소중한 날의 꿈>은 29일까지 센터 내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애니메이션 전용극장인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상영된다.

센터 내 전시실에서는 데뷔 40주년을 맞은 조관제 화백이 ‘가족’이라는 주제로 마련한 기획전시 <조관제 리빙 카툰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센터 옆에 위치한 ‘만화의집’에선 문화콘텐츠 관련 도서 및 영상자료가 구비되어 있어 방문자들이 관련 자료를 자유롭게 열람 또는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대한민국 100대 캐릭터인 디오라마가 전시돼 있는 캐릭터체험전시실1에서는 근래 스마트폰 등에서 활용되는 증강현실을 활용해 뽀로로나 디보 등의 캐릭터와 사진을 찍어 본인의 이메일로 전송해 볼 수도 있다.

‘캐릭터 화장실’은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장금이의 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활용해 만화 캐릭터들을 한데 모은 곳으로 아이와 어른 모두 즐거워하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관계자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 발전을 위한 문화콘텐츠 전문 지원기관인 동시에 학생 및 일반 시민들이 저렴하게 실내에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공간이기도 하다”며 “겨울방학을 맞아 준비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창의적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많은 어린이․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체형별 부츠 선택, 스마트한 단점 보완법!
· 1억 원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다이어트워 6’ 참가자 모집
· 명절 잘 보내려면? 주방가전 미리 점검하세요
· 대세녀들이 모두 입은 그것?... 바로 니트!!
· 전 부칠 때 ‘이것’ 넣으면 더 바삭

· 방학만 잘 보내면 새학기 공부 어렵지 않아요

입력 2012-01-18 09:23:32 수정 2012-01-18 10:00:54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