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설연휴 케이블 한눈정리 ‘미드부터 요리까지’

입력 2012-01-18 11:05:57 수정 2012011813163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유난히 짧은 설연휴지만 볼거리만은 풍성하다. 케이블 방송사들이 집에서도 연휴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특집 편성을 준비한 것.

채널마다 색깔을 살린 편성이 눈에 띈다. 꼼꼼히 살펴 취향, 시간, 장르별로 설연휴 안방극장 스케줄을 짜보자.

▲ 미드 - 연휴 동안 정복하자!


글로벌 미드 채널 AXN은 설 연휴동안 요일별로 각기 다른 미드 스페셜을 준비했다.

먼저 21일엔 범죄타파 스페셜이 준비돼 있다. ‘CSI 11’, 21세기 판 로빈후드 ‘레버리지 4’, ‘범죄전담반 19’ 중 시청자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에피소드를 모아 방송 하는 것.

22일엔 AXN 베스트 시리즈 3개의 역대 최고 에피소드가시청자를 찾아간다. 초자연 퇴마 형제 이야기 ‘슈퍼내추럴 5’, 마이애미 세 미녀의 첩보 액션 시리즈 ‘미녀삼총사’, ‘블루 블러드’ 등 다양한 장르의 미드가 6시간 동안 방송되어 지루할 틈 없는 하루를 제공할 예정이다.

CSI 팬이라면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AXN을 주목하자. 밤 8시부터 11시까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완성도 높은 시리즈로 꼽히는 시즌 11이 이틀 동안 풍성하게 방송된다.

온스타일은 미국 ABC채널의 인기 드라마 ‘모던 패밀리’를 22일~24일 동안 연속방송 한다. 평범해 보이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세 가정이 서로 얽혀 사는 소소한 에피소드를 다뤘다. 설 연휴 가족들과 함께 둘러앉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

▲ 애니메이션 - 지브리 스튜디오가 안방극장을 찾는다


애니메이션 채널 CHAMP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명작으로 온 가족의 동심을 자극한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벼랑 위의 포뇨’와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기대작 ‘마루 밑 아리에띠’가 각각 21일와 23일 국내 최초로 방송된다. 또한 도라에몽 시리즈 중 역대 최고 스케일을 자랑하는 ‘도라에몽 극장판: 진구와 철인군단 날아라 천사들’은 25일 오전10시에 방영된다.

투니버스는 국산 애니메이션 특집을 준비했다. 21일부터 24일까지 ‘안녕 자두야’, ‘와라!편의점’ 등이 총출동 한다.

▲ 코미디 - 지긋지긋한 명절 스트레스를 웃음으로 날리자


시트콤 전문채널 FOXlife는 취업, 외모, 결혼, 성적 등 명절마다 듣는 지긋지긋한 잔소리를 한방에 날려보낼 ‘오 어퍼컷’ 특집을 마련했다. 직장 스트레스를 신랄하게 그린 시트콤 ‘오피스’와 루저들의 캠퍼스 라이프 ‘커뮤니티’가 21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4회 연속 방송된다.

종합오락채널 tvN은 화제의 개그프로 ‘코미디 빅 리그’ 전회 무삭제판을 연속 방송한다. 이번 특집에서는 특별히 각 라운드별 11개 팀의 다채로운 연기를 모두 볼 수 있다. 지난 시즌 본방사수를 놓친 시청자들에게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자동차, 바둑, 게임 - 남자들을 위한 설 연휴 진수성찬


먼저 XTM은 21일부터 24일까지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탑기어 코리아’를 연속 방송한다. 국내외 차량이 총출동해 연일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탑기코 폐인’이라 불리는 마니아들을 양성한 바 있는 인기 프로그램. 설연휴를 맞아 다시 한 번 남성시청자들을 찾는다.

바둑TV는 가족 프로기사 간에 펼치는 페어 대결 ‘좋이 아니한가’를 방송한다. 특히 흑룡해를 맞이해 용띠 프로기사 장수용과 신예 MC 이소용이 진행을 맡아 재미를 더한다.

스타리그 명경기를 설연휴에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온게임넷은 ‘스타리그 명경기 시청률BEST’를 23일 연속 방송한다. 2005년부터 가장 이슈가 됐던 경기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장면을 한 눈에 만날 수 있다.

▲ 요리 - 설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셰프의 한식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는 설맞이 ‘한식 특집’을 마련했다. 그 간 방송됐던 올’리브 레시피 프로그램 중 베스트를 모은 ‘한식홈쿡’과 셰프들이 제안하는 한식 ‘셰프의 한식’으로 쉽고 빠른 명절 상차림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 푸드멘터리 ‘김치크로니클’과 ‘딜리셔스 코리아’를 통해서는 스타 셰프의 미식 여행으로 재해석되는 글로벌 한식을 조명한다.

자세한 편성 내용은 각 방송사 홈페이지 참조.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수정 기자 (ksj@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체형별 부츠 선택, 스마트한 단점 보완법!
· 1억 원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다이어트워 6’ 참가자 모집
· 명절 잘 보내려면? 주방가전 미리 점검하세요
· 대세녀들이 모두 입은 그것?... 바로 니트!!
· 전 부칠 때 ‘이것’ 넣으면 더 바삭

· 방학만 잘 보내면 새학기 공부 어렵지 않아요

입력 2012-01-18 11:05:57 수정 2012011813163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