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해지는 ‘패밀리 아이콘’

입력 2012-01-19 17:58:34 수정 2012011918144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매서워진 바람에 온몸이 움츠러드는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겨울 찬바람에 예민해진 몸과 마음을 달랠 똑똑한 ‘패밀리 아이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연신 재채기와 건조한 피부를 긁적이며 하루를 보내기 일쑤인 겨울철을 온 가족이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패밀리 건강 포인트를 소개한다.

▲ ‘저염식단’으로 겨울철 가족 건강 지키기

한국인의 소금 섭취량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WHO(세계보건기구)의 나트륨 하루 섭취량 권고치는 2000mg으로 1/2 티스푼 정도. 하지만 우리나라 국민의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평균적으로 권고치의 2배가 넘는다고 한다.

소금은 체내 수분을 조절할 뿐 아니라 소화를 돕고 혈압을 조절하지만 과도하게 먹으면 혈관 근육이 수축돼 수분량이 증가하면서 혈압이 높아진다.

겨울철은 다른 계절보다 혈압이 더 높아지는 고혈압 환자들이 많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또 합병증인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도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이므로 나트륨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가 바로 겨울철이다.

각종 겨울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만큼 나트륨의 섭취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저염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혈압이 있다면 하루 최대 7g 이상의 소금을 섭취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국이나 찌개류는 오래 끓이지 않도록 해야 하며 젓갈이나 장아찌 등 절인 식품도 섭취를 줄이고, 김치도 싱겁게 만들어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이처럼 유통업계에 ‘건강 마케팅’ 열풍이 일며 1999년 업계 최초로 저염간장을 출시한 신송식품이 다시 주목받았다.

신송식품의 저염간장은 일반간장보다 염도를 현저히 낮춰 음식의 맛은 살려주면서도, 염분섭취는 줄일 수 있어 좋다. 일반간장보다 염도가 25%정도 낮으며 합성보존료는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자연과 햇살이 만든 신안바다 천일염’ 역시 염도가 낮으면서 세계에서 가장 비싼 프랑스 게랑드 소금보다 미네랄이 더욱 풍부한 제품이다. 유네스코가 선정한 청정지역 신안바다 갯벌에서 자연 방식 그대로 만들어진 100% 국산 소금으로 알려져 있다.

▲ ‘웰빙 닭고기 퓨전 요리’로 거뜬하게 겨울나기

동원F&B에 따르면 닭고기는 100g당 단백질 19.1g, 철분 0.9㎎, 칼슘 10㎎, 비타민 A 50㎎ 등으로 구성돼 영양이 우수할 뿐 아니라 전체 지방의 3분의 2 정도가 불포화지방산이라 다른 육류보다 필수 지방산의 함량이 높다고 한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나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력과 골수를 강하게 하며 질병, 허약 증세에도 효과가 있다고.

우리 몸의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주는 보양의 효능이 있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 면역력과 활력에 도움이 되는 닭고기를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웰빙, 몸짱 열풍과 맞물려 유행과 맛에 민감한 까다로운 고객들의 니즈와 감성을 만족시킬 웰빙 닭고기 퓨전요리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오코코(O’COCO) 비스트로는 최근 떠오르는 가로수길의 핫 플레이스로 겨울철 건강을 위한 웰빙 닭고기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토마토 로스트 치킨’은 오코코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나고야식으로 절여진 치킨 위에 신선한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구워 담백함과 영양을 동시에 담았다. 웰빙 대표 재료인 화이트미트 치킨을 사용했기 때문에 다이어트 걱정 없는 저열량 고단백 음식이다.

무드가 조화를 이룬 감성매장 오코코는 자칫 칼로리가 높을 수 있는 외식 요리들을 건강메뉴로 개발해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건강관리도 하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제격인 장소다.

▲ ‘특화성분 바디로션’으로 24시간 물 머금는 피부 관리

추운 겨울철 흔히 발생하는 피부 건조증. 최근 기상이변으로 겨울이 길어지며 피부가 민감해져 각질이 생기고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질환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에 뷰티업계는 내 가족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는 똑똑한 엄마들의 섬세한 본능을 자극하기 위해 더욱 꼼꼼하고 세심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니베아만의 독창적 포뮬라 ‘하이드라 IQ’ 피부 내 수분 이동을 돕는 단백질인 아쿠아포린을 활성화시켜 계절적, 신체적 요인에 의한 피부 건조증, 각질 현상을 빠르게 완화 시켜주는 성분이다. 최근, 니베아 바디는 ‘하이드라 IQ’ 를 함유한 제품을 올해 출시하며 업그레이드된 보습 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세포 과학을 접목시킨 신개념 제품 ‘하이드라 IQ 라인’은 세포부터 수분이 차오르는 촉촉함을 24시간 프리미엄 보습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SOS 케어 리페어와 더불어 인텐시브, 스무드, 익스프레스 4가지로 구성돼 각 제품은 가족들의 피부 상태와 취향에 따라 차별화된 기능과 사용감을 선사한다.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SOS 케어 리페어 로션’,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주는 ‘인텐시브’, 피부를 실크처럼 부드럽게 감싸주는 ‘스무드’, 그리고 보다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고 푸른 연꽃 향기를 남기는 ‘익스프레스’는 남녀노소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 3개월 음주, 태아에 가장 위험
· 설연휴 케이블 한눈정리 ‘미드부터 요리까지’

· 신세경-강소라-엠마왓슨 2012년 '기대되는 동갑내기 여배우'
· 초등학교 입학 전 4가지 예방접종 맞으세요
· 국민 65%, “MB 정부 들어 국민의 삶 이전보다 후퇴했다”
· 할리우드 매력남 애쉬튼 커쳐가 사랑한 여자들
입력 2012-01-19 17:58:34 수정 2012011918144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