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모임에 풍성한 음식이 빠질 수 없다. 설에는 대표 음식 떡국을 비롯해 갈비찜, 각종 튀김 등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맛있는 음식들을 연휴동안 매 끼니 먹게 된다.
하지만 설음식은 맛있는 만큼 엄청난 열량을 자랑한다.
떡국 한 그릇은 463kcal, 반찬으로 함께 먹는 꼬치전 한 접시는 582kcal, 소갈비찜 한 그릇 531kcal, 녹두빈대떡 한 장은 194kcal, 잡채 한 접시는 280kcal다. 풍성하게 한 끼를 먹으면, 하루 섭취 열량을 훌쩍 넘길 수도 있다.
때문에 생각 없이 먹다가는 설 연휴가 끝난 후 마음과 함께 몸도 풍성해질 수 있다.
2012년 새해 목표로 세웠던 다이어트 계획이 한순간에 무너지는 것을 경험하고 싶지 않다면 맛있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미리 찾아보고 계획을 세워보자.
스무디킹은 설 연휴동안 기름진 음식으로 무거워진 여성들의 몸을 가볍게 해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스무디를 판매하고 있다.
‘슬림앤슬림 스트로베리’ ‘바나나 아일랜드’는 과일에 부족하기 쉬운 프로틴을 첨가해 영양밸런스를 맞춘 한 끼 식사 대용식이다. 칼로리도 매우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를 주원료로 해 설 연휴동안 늘어난 위장에 포만감을 지속시켜준다.
‘슬림앤슬림 스트로베리’는 딸기와 바나나에 프로틴을 첨가해 영양균형을 맞춘 스무디다.
다이어트를 계획한 여성들을 위해 1월의 스무디로 지정했을 만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메뉴. 여기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히비스커스 추출물과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다이어트다운’ 인핸서를 추가하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기름진 음식으로 인해 장 운동이 둔화돼 변비가 생겼다면 ‘파인애플 플래져’ ‘캐리비안 웨이’를 마셔보자. ‘파인애플 플래져’의 주재료인 파인애플은 단맛이 강하면서도 열량이 낮다.
또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이 다량 들어있어 장속 부패물을 분해해 설사, 소화불량, 가스 발생 등의 소화 장애에 도움을 준다. ‘캐리비안 웨이’는 열대과일 파파야를 주재료로 한다. 파파야는 단백질 소화효소인 펩신과 거의 동일한 효력을 발휘하는 파파인이 대량 함유돼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준다.
티젠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20~30대 여성을 겨냥해 기능성 허브티 ‘티젠 펜넬차’를 티백으로 선보였다.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펜넬차’는 출산 후 몸매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허브차로 유명하다. 특유의 단맛과 독특한 향이 있으며 식욕억제 기능이 좋아 식전에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지방 분해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마테도 함께 담았다.
최근 삼양사가 선보인 ‘큐원 BDlab’도 설 연휴 이후 무겁고 기름진 몸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체중조절용 조제 식품이다.
‘BDlab 1주일 프로그램’은 시리얼, 바, 쉐이크 등 다양한 제형으로, 질리지 않고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몸이 가볍게 채워지는 곡물시리얼’, ‘속이 든든한 곡물쉐이크믹스’, ‘속이 든든한 녹차쉐이크믹스’, ‘입이 즐거운 과일바’ 등 4종으로 구성됐다.
1주일동안 하루에 두 끼를 대체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영양섭취실태를 바탕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전통 소재들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감비다원’을 선보였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녹차 추출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 추출물, 율무, 지황, 구기자 등 전통 소재 9종과 명일엽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소포제가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액상 형태로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살찔 걱정 NO! 부담 없이 설날 음식 즐기기
· 50대 이상 필수매체는 TV…20대 이하는 인터넷
· 차례상 과일, 제대로 고르려면?
· 세뱃돈 활용한 우리 아이 경제 교육
· 그린몽키 오가닉 이유식, 영유아 질식 우려
· 내 피부에 맞는 ‘파우더 선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