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명절 싱글족을 위한 가정 간편 음식, 1~2인 여행 패키지와 같은 상품을 찾는 발길이 부쩍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혼자 하는 식사, 제대로 된 메뉴로!
혼자 먹는 식사라고 ‘대충 먹고 말지’ 하는 생각은 오래전 얘기다. 다양한 가정 간편식(HMR)을 판매하는 전문 테이크아웃 브랜드 매장을 찾는 발길이 늘었다.
아모제의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카페아모제는 요리에 서툴거나, 음식을 다양하게 조리하기 불편한 싱글족을 위해 전문 레스토랑 메뉴 수준의 테이크아웃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평소 맞벌이 부부, 싱글족 등 다양한 고객층이 이용하고 있는 카페아모제는 칠리새우, 단호박구이, 치킨강정을 비롯해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활용한 샐러드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메뉴 중 원하는 것을 골라 필요한 양 만큼 구입할 수 있어, 1인 가족을 비롯한 싱글족들에게 인기 높다.
▲ 도시락 하나로 명절 분위기 OK~
보광훼미리마트는 도심에서 홀로 설을 보내는 이들이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1월 31일까지 ‘설한상차림 도시락(460g)’을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5,000원.
‘설한상차림 도시락’은 무나물, 취나물, 김치전, 부추전, 깻잎전, 오미산적, 소불고기, 잡채, 제주감귤유과 등 10종의 반찬으로 구성됐으며, 판매 기간 동안 사골떡국(199g, 2,600원)을 500원에 주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 눈치 보지 말고 나홀로 럭셔리하게!
르네상스 서울 호텔에서는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설 특가 패키지&싱글 패키지’를 선보인다.
‘설 특가 패키지’는 안락한 디럭스 룸 1박, 르네상스 레크레이션 센터,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및 사우나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가격은 15만9천원.
‘싱글 패키지’는 설 연휴에 편안한 휴식을 즐기고자하는 싱글을 위해 마련한 패키지로, 디럭스 룸 1박, 카페 엘리제 뷔페 또는 룸 서비스로 1인 조식, 해피아워 서비스가 포함된 클럽 라운지 1인 이용, 객실 내 무료 인터넷 및 무료 영화 1편 제공, 르네상스 레크레이션 센터,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및 무료 사우나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가격은 18만9천원이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살찔 걱정 NO! 부담 없이 설날 음식 즐기기
· 50대 이상 필수매체는 TV…20대 이하는 인터넷
· 차례상 과일, 제대로 고르려면?
· 세뱃돈 활용한 우리 아이 경제 교육
· 그린몽키 오가닉 이유식, 영유아 질식 우려
· 내 피부에 맞는 ‘파우더 선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