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상품인 ‘올킬TV’로 최근 인기몰이를 한 국내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특허청에 ‘올킬’과 ‘옥션올킬’ 브랜드에 대한 상표를 19일 출원했다.
‘옥션 올킬(All Kill)’브랜드는 온라인몰에서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하에 옥션이 판매자와의 공동 기획을 통해 단독 유통하는 상품이나 프로모션에 사용되게 된다.
‘옥션 올킬’브랜드는 지난해 하반기 옥션이 지상파 TV광고를 통해 소개한 전회원 할인쿠폰행사인 ‘옥션 올킬 세일’을 통해 처음 알려졌다.
올해에는 설 명절을 타깃으로 매일 1가지 제품씩을 50% 할인 판매한 ‘올킬 선물세트 5종’이 좋은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최근 저가 디지털TV돌풍을 일으킨 ‘올킬TV’까지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올킬’은 주로 음원차트나 게임 등에서 ‘전 부문을 석권함’ 이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인터넷 속어로, 온라인 쇼핑을 즐겨 사용하는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 구전효과가 뛰어난 브랜드로 판단됐다.
실제로 ‘올킬 TV(42인치)’의 경우 지난 17일 1분 만에 300대 전체 물량이 매진됐다. 올 설을 겨냥해 판매된 ‘올킬 선물세트’는 시중가 6만9000원의 생활용품 세트 상품을 9900원에 공급해 6천500개 수량이 반나절 만에 완판 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명절 행사에서는 ‘올킬’브랜드를 인기 카테고리에 적용한 결과 해당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견인하는 효과가 있었다. 한우의 경우 작년 설 전 동기 대비 220%, 생활용품세트는 50%나 증가했다.
옥션 마케팅실 김태수 이사는 “이번 상표 출원은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좋은 물건을 싸게 판다’는 고유성을 브랜드 마케팅화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올 한 해 동안 유통 거품은 없애고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고품질의 ‘올킬’ 상품 마케팅을 디지털가전,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살찔 걱정 NO! 부담 없이 설날 음식 즐기기
· 50대 이상 필수매체는 TV…20대 이하는 인터넷
· 차례상 과일, 제대로 고르려면?
· 세뱃돈 활용한 우리 아이 경제 교육
· 그린몽키 오가닉 이유식, 영유아 질식 우려
· 내 피부에 맞는 ‘파우더 선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