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새해 다이어트? 저칼로리 음료가 ‘답’이야

입력 2012-01-25 11:42:32 수정 2012-01-25 12:14:5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새해 목표로 매년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 뿐 아니라 식사조절은 필수다.

특히 간식처럼 마시는 음료도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정작 식사에서 줄인 칼로리가 가볍게 마시는 음료로 다시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구정연휴 동안 기름진 음식 섭취로 다이어트를 포기하기 직전이라면, 다이어트 돕는 저칼로리 제품으로 스트레스 없이 살빼기에 도전해 보자.

▲ 직장인들에게 커피는 일의 능률을 높여주는 잠깐의 휴식이다. 커피전문기업 쟈뎅은 미용에 관심이 높은 여성을 위해 칼로리가 28kcal에 불과한 ‘벨류엔 스키니 커피믹스’를 판매 중이다. 기존 커피믹스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가량 낮을 뿐만 아니라 체지방 분해 성분 및 피부탄력을 돕는 피쉬콜라겐을 함유해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 풀무원 ‘감비다원’은 체지방 감소를 돕는 전통 소재들로 만든 제품이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녹차추출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추출물은 다이어트 시 수반되는 배변활동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콜레스테롤 개선 및 식후 혈당 상승까지 억제해 준다. 또 율무, 지황, 구기자 등 9가지의 전통 소재를 함유했으며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소포제가 없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식초음료 ‘바로 마시는 석류초·사과초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과즙을 숙성·발효시켜 만들었으며, 가장 먹기 좋은 황금비율을 적용해 깔끔하고 목 넘김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물이나 우유에 희석하지 않고 간편하게 바로 마실 수 있어 집, 학교, 사무실 등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특히, 1.5ℓ 페트병 기준으로 1만1000㎎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다이어트에도 좋다.

▲ CJ제일제당은 간편하게 물에 타 마시는 다이어트 워터믹스 제품 '워터엔 다이어트'를 판매 중이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을 주원료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와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까지 함유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1일 3회, 1회 1포를 적당량의 물에 희석해 마시면 된다.

▲ 현대약품의 ‘촉!촉!촉! 미에로 뷰티엔’은 몸매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성분과 비타민 등을 함유한 제품이다. 칼로리 또한 35kcal로 낮아 다이어트 시 식후 디저트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촉촉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성분이 200mg 함유돼 피부미용 효과까지 볼 수 있다.

▲ 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는 열랑이 0kcal인 웰빙 음료다. 100% 국내산 헛개 열매 추출 농축액을 담았으며 나트륨,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도 모두 0(제로)라 살찔 염려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과음 후 술 해독과 갈증해소에도 탁월해 여성뿐만 아니라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남성들에게 제격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춥다고 집에만 있는 아이, 성장은?
· 볼륨있는 가슴성형 ‘이것만은 알고 하자’
· 하정우-공효진과 함께하는 ‘대국민 연애 클리닉’
· 수도권 아파트 전세값 소폭 상승
· 설 남은 음식, 이렇게 하면 ‘별미 음식’

입력 2012-01-25 11:42:32 수정 2012-01-25 12:14:5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