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동아백점수학교실과 함께하는 ‘알찬 겨울방학’ 보내기

입력 2012-01-26 11:33:43 수정 201201261215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2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설 명절이 지나가고, 새로운 각오로 모든 것을 시작하고 싶은 의욕이 충만할 때다. 특히 학생들은 설렘 반, 긴장 반으로 얼마 남지 않은 신학기 준비에 박차를 가할 시기이기도 하다.

학부모들 또한 아이의 신학기 준비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남은 겨울방학 동안 알찬 교육 계획을 세워 줘야 한다. 그러나 쉽게 집중력이 흩어지는 아이에게 공부 습관도 길러주고,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새 학기 준비를 잘 하고 싶은 아이들과 학부모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자기주도학습을 실현하는 최적의 보조교육장, ‘동아백점맞는수학교실’이 알찬 신학기 준비를 도와주는 '방학 잡는 큐브수학', '백점맞는 계산력', 'N스크린 문제은행'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 수학의 개념을 이야기로 잡는 겨울방학 특강 ‘방학 잡는 큐브수학’

교육과학기술부의 발표에 따라 2013년부터는 교과서가 생활사례나 배경설명을 충분히 곁들여 설명하는 '스토리텔링'형으로 전환된다.

‘동아백점수학교실’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방학잡는 큐브수학’은 이러한 교육정책에 발맞춰 수학 공식을 위주로 만들어졌던 수학 참고서의 모습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즉, 스토리텔링으로 시작해 개념을 만화로 읽으면서 이해하도록 한 뒤, 문제를 익히는 것으로 마무리해 지루하지 않게 학습을 할 수 있다.

특히 어려운 수학 개념의 탄생 배경을 설명하고 실제 사례로 예를 들어 이야기하듯 전달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방학잡는 큐브수학’은 동아백점수학교실에 다니는 학생이면, 시중보다 50% 이상 저렴한(교재 및 동영상강의 포함 기준)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 취약한 수학을 바로잡는 영역별 수학학습, '백점맞는 계산력'

수학이 약한 학생이라면 새 학기를 맞이하기 전에 기초를 튼튼히 하는 것이 좋다.

두산동아의 새로운 영역별 연산교재인 '백점맞는 계산력'시리즈는 수, 사칙연산, 분수, 소수, 혼합계산 등 8가지의 수학 기초 영역을 반복위주의 지루한 학습에서 탈피해 만화를 통해 즐겁게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게 한다. 또, 연산 원리를 스스로 깨우치면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원리를 설명하며 스토리텔링까지 접목시켰다.

‘백점맞는 계산력’은 하루에 풀어야 하는 분량을 정해주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든 문제를 푼다, ‘N스크린 문제은행’ 서비스

앞의 두 가지가 원리의 이해에 집중한 학습이라면 ‘N스크린 문제은행’은 개념을 확실하게 정립하고 실전 문제풀이를 위한 학습 서비스다.

‘N스크린 문제은행’ 서비스는 동아전과, 백점맞는 시리즈, 큐브 수학 등 두산동아 자체 보유의 핵심 교재를 바탕으로 약 16만 문항이라는 방대한 콘텐츠량을 구축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인별로 제공되는 오답노트는 일반 문제풀이를 넘어, 오답 문항의 난이도에 맞춘 선행 및 후행 문제를 추천해주기 때문에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주도학습을 실현시킨다. 뿐만 아니라,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단원평가, 월말평가는 종합 전국 석차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게 해 준다.

‘N스크린 문제은행’은 지속적인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 중으로, 개념 및 단원 요약, 문제풀이를 해주는 동영상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멀티미디어 학습을 실현할 계획이다. 현재 ‘N스크린 문제은행’ 동아백점수학교실을 통해 교재 구매 대상 학생에게 먼저 서비스하고 있으며, 태블릿 PC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직장인 과반수, 올해 희망연봉 동결 예상

· ‘깜찍’ 최강희 vs ‘시크’ 황정음, 같은 선글라스 다른 느낌
· 가슴 큰 여성, 당뇨병 발병 위험 3배

· ‘푹 쉬면 괜찮다’는 생각은 금물, ‘주름’ 제대로 관리하자
· 중구, 서울 25개 구 중 평균 권리금 가장 높아
· 지저분한 가스레인지 청소, 이렇게 하면 ‘깨끗’

입력 2012-01-26 11:33:43 수정 20120126121516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