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추위 싫은 家족을 위해 ‘패밀리 가전’이 떴다

입력 2012-01-26 16:16:33 수정 2012012616171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연일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주말에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전제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를 좋아하는 모녀를 위한 캡슐커피머신부터 게임을 좋아하는 부자를 위한 게임기까지 패밀리 가전제품으로 집에서 따뜻하고 화목한 주말을 보내보자.

▲ 모녀가 함께 즐기는 커피 타임

칼바람 부는 겨울,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만 있어도 매서운 추위쯤은 눈 녹듯 녹을 듯하다. 하지만 정작 커피 한 잔을 위해 칼바람을 뚫고 집을 나서려니 귀찮다. 이때는 가정용 캡슐커피머신으로 추위도 피하고 손쉽게 최고급 카페 분위기도 내보는 건 어떨까.

네스프레소의 캡슐커피머신은 커피 전문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최고급 정통 원두커피의 맛을 원터치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는 개별 포장된 캡슐마다 1%의 최상위 커피가 들어 있고, 900여 가지 아로마와 신선한 커피 맛이 일품이다.

머신에 캡슐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1분 안에 바리스타 커피보다 더 완벽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추출할 수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부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타임

방학만 되면 방에 틀어박혀 게임 삼매경에 빠져있는 아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때 아이들을 억지로 끌어내기 보다는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솔 게임으로 단절된 분위기를 전환해보자.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용 키넥트는 게임을 좋아하는 부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다. Xbox 360 콘솔과 연결하고 사용하는 동작 인식 게임으로 센서 앞에 다가서기만 하면 키넥트가 사용자를 인식하고 동작에 반응하기 때문에 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키넥트의 경우 전용 타이틀이 다양하게 준비돼 즐겁게 게임할 수 있다.

‘키넥트 스포츠: 시즌 2(Kinect Sports: Season 2)’는 골프, 다트, 야구, 스키, 테니스, 미식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간단한 동작만으로 역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동작 인식 기능을 통해 키넥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직감적인 게임 플레이와 실제로 스포츠를 즐기는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어 실내에서 게임을 하는 동시에 충분한 운동량을 제공한다.

▲ 부부가 함께 즐기는 추억 타임

맞벌이를 하느라 바빠 직장동료나 동호회 멤버들보다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한 부부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부부일수록 사소한 것이라도 함께 하려는 노력이 더 중요한 법이다. 추운 날씨 탓에 야외 활동이 꺼려진다면 그동안 즐거웠던 추억들을 되새기면서 훈훈한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있다.

니콘 COOLPIX S1200pj는 카메라 내에 프로젝터가 탑재된 제품으로 디지털 카메라에 새로운 즐거움을 더해준다. 촬영된 사진을 프로젝터로 투영해 넓은 화면으로 촬영 화상을 볼 수 있으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 등의 기기에 접속해 동영상 감상도 가능하므로 휴대용 프로젝터로 활용할 수 있다.

결혼 전 불렀던 추억의 노래가 생각난다면 굳이 노래방에 갈 필요 없이 반주기로 추억의 노래를 부르며 함께 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금영의 ‘핸디 노래반주기’는 국내 가요나 팝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2만여 곡 이상 내장하고 있으며, 노래를 불러 MP3로 바로 녹음이 가능하고 재생까지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마이크와 반주기, 리모컨 기능이 하나로 합쳐져 휴대 간편하며 TV에 연결하면 가사도 볼 수 있어 따로 노래방을 찾지 않아도 된다.

▲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영화 타임

개인주의가 심화되는 생활패턴 속에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시간을 보내는 횟수도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 보고 싶은 영화나 TV프로그램도 각자의 방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보는 일이 많다. 하지만 3D TV가 집 안에 있다면 시원한 대형 화면 앞에 온 가족이 모이는 시간을 늘려준다.

LG전자의 ‘시네마 3D 스마트 TV(LZ9900)’는 리모컨의 3D 변환 버튼만 누르면 모든 일반 영상을 3D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영화를 3D 입체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영화뿐 아니라 게임도 3D로 즐길 수 있어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준다.

또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3D영상은 깜빡임이 없어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해 편안하고 다양한 3D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제품은 72인치 대형화면으로 3D입체 영상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어 3D 영상의 몰입감을 극대화 한다.

네스프레소 박성용 마케팅 팀장은 “추운 날씨 때문에 주말을 집에서 보내는 가족이 많다”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으로 추운 겨울 카페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처럼, 패밀리 가전으로 함께 하는 시간을 만들어 가정의 화목함을 도모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직장인 과반수, 올해 희망연봉 동결 예상

· ‘깜찍’ 최강희 vs ‘시크’ 황정음, 같은 선글라스 다른 느낌
· 가슴 큰 여성, 당뇨병 발병 위험 3배
· ‘푹 쉬면 괜찮다’는 생각은 금물, ‘주름’ 제대로 관리하자
· 중구, 서울 25개 구 중 평균 권리금 가장 높아
· 지저분한 가스레인지 청소, 이렇게 하면 ‘깨끗’

입력 2012-01-26 16:16:33 수정 20120126161713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