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겨울철 장 건강 위해 ○○ 챙기세요

입력 2012-01-31 12:52:59 수정 201201311253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일반적으로 겨울은 운동량이 줄어들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특히 춥다고 따뜻한 실내나 사무실에 앉아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배가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등 장 트러블 증상과 변비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진다.

이에 간편하게 마시면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료들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유산균 음료로 ‘장 튼튼’

일반적으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료라 하면 유산균이 포함된 제품을 떠올린다. 실제로 튼튼한 장에는 유산균이나 비피더스균과 같은 유익균이 많은데, 유익균은 장에 나쁜 세균이 달라붙지 못하게 하고 이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현대약품 ‘미에로 헬씨올리고’는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만든 음료다. 장에 이로운 유산균 및 비피더스균의 먹이가 되는 ‘갈락토 올리고당’을 주성분으로 해 몸 속 유산균을 증식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갈락토 올리고당’은 장에 이로운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의 먹이가 되어 체내에 있는 유익균은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소화과정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도 좋다.

‘미에로 헬씨올리고’는 탄산이 함유돼 유산균 음료의 텁텁한 맛 대신 톡 쏘는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칼로리 또한 100ml 1병에 40kcal로 낮아 간식 대용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 F&B의 패션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PET 3종은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의 PET용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발효유다. 알로에 베라, 체리, 석류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함유됐으며, 피부미용에 좋은 콜라겐이 1병당 100mg 포함됐다.

▲ 식이섬유 음료로 ‘장 깨끗’

야채나 과일 등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변의 부피를 늘려 장운동을 돕고, 쾌변을 촉진해 장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한다.

대상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는 발효식초에 석류, 복분자, 블루베리 등의 과일류를 숙성시켜 만든 식초음료다.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식초 고유의 새콤한 맛으로 청량감과 상쾌함을 더해준다. 취향에 따라 물이나 우유 등과 희석해서 마실 수 있어 틈틈이 마셔주면 과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풀무원 ‘감비다원’은 체지방 감소를 돕는 전통 소재들로 만든 음료다. 제품 속 항산화 작용을 하는 녹차추출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추출물은 배변활동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콜레스테롤 개선 및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도 효과 있다.

현대약품 식품부문 마케팅팀 유재영 팀장은 “최근에는 식이섬유, 유산균은 물론 유산균을 증식시키는 갈락토 올리고당 등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음료가 다양하게 출시돼 겨울철 간편하게 마시면서 건강 챙기기도 좋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수원역’, 올해 가장 주목할 상권으로 지목
· 건강한 저수분 요리, 이렇게 준비하세요
· 옥션 올킬 TV 4탄, 이번엔 ‘대형 LED’다!
· '렛미인' 처진 뱃살녀 메이크오버, 꿀복근녀 변신
· 지나친 효자·효녀, 재혼상대로 피하고 싶은 1순위
· 잘못된 생활습관, 방광염 불러온다
입력 2012-01-31 12:52:59 수정 2012013112531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