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PC방 유통의 선두주자 중 하나인 CJ E&M 넷마블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다중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그리고 출시예정인 액션 RPG게임 디아블로 III의 PC방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CJ E&M 넷마블은 국내 최대의 PC방 관리프로그램 유통망을 지닌 미디어웹을 소유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고객지원 활동으로 업계에서 위치를 확고히 해왔다.
현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PC방 유통 파트너이자 한국 게임산업에 대한 수년간의 경험을 자랑하는 손오공은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와 곧 출시될 디아블로 III의 패키지에 대한 판매와 유통을 담당하며 블리자드와의 파트너 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손오공은 또한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II, 그리고 워크래프트 III를 포함한 국내 기존 블리자드 게임들의 패키지들도 담당하게 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OO 폴 샘즈는 이번 계약에 대해 “한국 게임산업을 선도하는 두 유통사와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CJ E&M 넷마블과 손오공은 우리의 게임들을 광범위한 고객들에게 알리는데 필요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플레이어들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우리의 목표를 이어나가는데 가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 III,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그리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를 포함한 업계 최대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게임들을 개발 중에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회사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 (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수원역’, 올해 가장 주목할 상권으로 지목
· 건강한 저수분 요리, 이렇게 준비하세요
· 옥션 올킬 TV 4탄, 이번엔 ‘대형 LED’다!
· '렛미인' 처진 뱃살녀 메이크오버, 꿀복근녀 변신
· 지나친 효자·효녀, 재혼상대로 피하고 싶은 1순위
· 잘못된 생활습관, 방광염 불러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