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공부방 성공 창업 키워드, ‘태블릿PC + 스토리텔링’

입력 2012-02-01 11:17:02 수정 201202011118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가계안정을 찾기 위한 주부들이 일터로 복귀하기 시작하면서, 비교적 시간 활용이 탄력적인 공부방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공부방은 가정을 돌보면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저렴한 비용으로 학원과 과외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어 고객층의 수요가 꾸준히 높다는 점에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그러나 현재 전국에서 운영 중인 공부방이 약 1만 5천여 개로 추정되는 등 상당히 많은 수준이다. 무턱대고 공부방 창업에 도전하다간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창업 경험이 처음이라면 브랜드 공부방을 선택해 안전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공부방 브랜드 가운데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공부방을 선택해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받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공부방의 수요는 입소문에 의한 의존도가 높은 편이므로, 가장 먼저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와 서비스 질에 대한 검토가 선행되어야 한다.

그럼 성공적인 공부방 창업을 위해서는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공부방 브랜드 선택에 있어 눈 여겨 보아야 할 것은 바로 교육 시스템이다. 새로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에 발맞추어 해당 공부방이 얼마나 대비를 하고 있느냐에 따라 성공적인 운영의 당락이 좌우된다.

65년 전통의 교육전문기업 두산동아에서 운영하는 ‘동아백점수학교실(http://100.educlub.com)’은 스마트교육에 발맞춘 멀티미디어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학습 사고력의 기초를 다져주는 스토리텔링형 교육시스템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아백점수학교실은 공부방 브랜드 최초로 ‘N스크린 문제은행’ 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 스마트러닝으로 학습방법의 전환이 발표됨에 따라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N스크린’ 서비스를 적극 도입한 것.

N스크린(N-Screen)이란 하나의 콘텐츠를 개인용 PC,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파일의 이동 없이 네트워크를 통해 연동되므로 집에서 개인용 PC로 이용하던 콘텐츠 서비스를 제 3의 장소에서도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학생들은 두산동아의 동아전과∙백점맞는 시리즈·큐브수학으로 집필된 약 16만여 문항의 방대한 ‘N스크린 문제은행’ 서비스를 통해 알차게 학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부방을 운영하는 선생님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보다 편리하게 문제를 출제할 수 있다.

동아백점수학교실에서 이번 겨울방학부터 새로 선보이고 있는 ‘방학잡는 큐브수학’은 공식 위주로 만들어졌던 수학 참고서의 모습에서 벗어나, 만화를 통해 개념을 이해시키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만화 스토리텔링을 통해 어려운 수학 개념의 탄생배경을 설명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개념 습득을 이끌어 내고, 연이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학습법은 2013년부터 실시될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수학의 풀이 과정에 비중을 두고 창의적으로 설명해야 하는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법을 준비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방법이다. 개념이해에서부터 문제 발생, 그리고 풀이를 차례로 익힘으로써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동아백점수학교실은 점포 없이도 가정에서 손쉽게 창업할 수 있으며, 소자본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가맹비 및 보증금 또한 무료다.

가맹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100.educlu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44-0800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엄마품 온종일 돌봄교실' 3월부터 1천700개로 확대 운영
· 혈압, 반드시 양팔 모두 재야
· ‘범죄와의 전쟁’ 배우들의 기막힌 인물관계도
· 스마트한 소재별 관리로 부츠 10년 신기 도전!
· 봄 대청소, 베이킹 소다만 있으면 ‘말끔’
· 산후조리원 부가세 면세... “10만원 정도 낮아진다”
입력 2012-02-01 11:17:02 수정 201202011118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