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이 2012년 주요 이슈 및 재테크 전략 ‘2012 자산관리노트’를 발간하여 고객들에게 배부 중이다.
이번 책자는 고액자산가들을 위한 종합재무설계센터인 대한생명 FA센터에서 근무하는 투자, 세무,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들이 집필에 참여하였다.
특히 10만회 이상의 FA센터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꼭 알아야 할 재테크 이슈만을 뽑아 ‘경제 상황에 따른 돈 관리의 비밀’, ‘불황을 이겨내는 부동산 투자의 비밀’, ‘부자들의 X파일...절세의 비밀’ 총 3권의 재무설계 비밀 시리즈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경제 상황에 따른 돈 관리의 비밀’에서는 경제위기가 되풀이 되는 이유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투자 의사결정시 꼭 봐야 하는 경제지표를 제시하며, 경제상황 및 경기단계별로 고객들이 유념해야 할 자산관리전략에 대해 담았다.
‘불황을 이겨내는 부동산 투자의 비밀’에서는 2012년 부동산 시장을 좌우할 선거· 경제 여건·정책 등 주요 변수들을 점검하고,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의 패러다임 구조를 설명함으로써 침체기를 이겨내는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부자들의 X파일...절세의 비밀’에서는 주택임대사업자, 근로소득자는 물론 법인사업자까지 꼭 알고 있어야 할 절세전략을 설명하였다. 또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절세비법과 보험을 활용한 절세방법 등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담았다.
‘2012 자산관리노트’는 초판으로 약 1만부 이상 발간되어 대한생명 전국 7개 FA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요청이 있는 고객에게는 FP가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2010년 금융총서라는 이름으로 최초 발간된 자산관리노트는 올해로 3년째 발간, 약 4만부가 제작되어 고객들의 재무설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 (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엄마품 온종일 돌봄교실' 3월부터 1천700개로 확대 운영
· 혈압, 반드시 양팔 모두 재야
· ‘범죄와의 전쟁’ 배우들의 기막힌 인물관계도
· 스마트한 소재별 관리로 부츠 10년 신기 도전!
· 봄 대청소, 베이킹 소다만 있으면 ‘말끔’
· 산후조리원 부가세 면세... “10만원 정도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