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영어교실은 메리엄웹스터 사(社)와 함께 고등학생 대상 영영한 사전(Merriam-Webster’s CORE Dictionary, 이하 코어 사전)을 편찬했다.
코어 사전은 2008년 웹스터社에서 발행한 영영사전(Merriam-Webster’s Advanced Learner’s Dictionary)에 한글 번역을 추가한 영영한 사전이다.
여타 영한사전처럼 영어 정의를 간단한 우리말 대응어로 대체하지 않고 충실한 번역문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국내 학습사전 최고 수준인 10만 개가 넘는 단어와 15만 개 이상의 풍부한 예문, 2만2천여 개의 관용어구를 수록함으로써 학습자가 문맥을 통해 단어의 의미와 용법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전에 수록된 단어와 번역문, 예문, 관용어구는 최근 10년 사이 새롭게 생겨난 용어들을 포함하고 있어 정보의 생생함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약 1천 개의 삽화를 삽입하고, 각 삽화에 대한 세부 표현들을 함께 기재함으로써 학습자가 보다 쉽게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본문에서 미처 설명하지 못한 문법이나 표기법, 지명 등은 후반부에 별도로 정리해 학습효과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메리엄웹스터 사(社)는 1806년 미국 최초의 영어 사전(A Compendious Dictionary of English Language)을 출간한 세계적 사전출판사로, 2003년부터 매년 자사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를 기준으로 ‘올해의 단어’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결점 완벽몸매 박한별, ‘블루페페’ 화보 공개
· ‘정체를 밝혀라’ 식업계 색다른 패키지 ‘눈길’
· 몸에 좋은 잡곡, 알고 먹으니 더 맛있네
· 기업 면접율 강화 '공공의 적, 비만을 막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