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전문기업 다하누가 한우 가격 안정화 및 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소고기 비선호 부위 활용한 요리법’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등심과 안심을 제외한 소고기의 모든 부위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자유양식으로 구성해 다하누몰 홈페이지에 게재된 메일주소로 전송하면 된다. 1차 10팀의 우수작을 선정 후 제출한 요리법을 토대로 2차 요리 시연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우승자를 선발할 계획.
기간은 2월 13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전국 대학 식품공학과, 조리학과 등 유관학과 대학(원) 재학생과 2012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포함된다. 개인 또는 팀으로 제한 없이 출품 가능하다.
최종 선정되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게는 각각 100만원, 7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추후 다하누 직원 채용에 있어 가산점이 부여되며 가작 7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다하누 최계경 대표는 “소고기의 비선호 부위를 활용한 요리법 개발을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게 상품화한다면 그것 또한 한우 산업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취업 가산점에 대한 부상과 상금으로 대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해 젊은 층의 한우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직장여성 74%가 월경전증후군 경험
· 신학기 교복 선택, 어떻게 할까?
· 비싼 겨울코트!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 고가의 아디다스·프로스펙스 워킹화 밑창 빨리 닳아
· 혹시 치매? 21가지 질문으로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