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길거리 음식으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던 떡볶이가 세계화 바람을 타며 소자본 창업 인기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노점에서 즐기던 음식이 아닌 깨끗한 위생환경, 일괄적인 레시피, 메뉴의 다양화 등 떡볶이를 전문성을 갖춘 요리로 각광받고 있는 것.
이러한 흐름으로 인해 치근 떡볶이 전문 업체가 속속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창업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 추세다.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거듭난 떡볶이 브랜드 ‘핫볶이’는 한식 조리명장의 조리기법과 교수 및 전문가의 맛 테스트와 경영지도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떡볶이 소스 개발을 위해 청양군과 청양고추로 만든 순수 국내산 천연 매운소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무엇보다 매운 맛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핫볶이’는 핫볶이와 순볶이, 치즈볶이, 야끼볶이 등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와 튀김, 순대, 탕수육 등 사계절 비수기 없는 메뉴 구성과 볶음밥, 돈까스, 주먹밥, 사누끼 냄비우동 등 식사 메뉴 구성으로 점심식사 고객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호텔외식 전문가의 점포운영 지도와 서비스 교육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장 운영과 관련된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더불어 최적의 점포 입지 선정, 방송 세트장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 컨셉 등 브랜드 명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1월에 오픈한 ‘핫볶이 동탄점’은 노홍철과 김구라가 진행하는 tvN 프로그램의 ‘부자의 탄생’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디자인 재이’의 박태원 수석 디자이너의 인테리어 설계로 기존의 컨셉과 달리 ‘펀펀펀’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핫볶이’의 이재훈 대표는 “어렵고 절박한 심정으로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소자본창업을 성공 할 수 있도록 신메뉴 개발과 중저가 가격 전략으로 비수기, 불황 극복과 더불어 고객까지 만족시키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만5세아 유치원비 지원금 신청 이렇게 하세요!
· 무한도전 30년 후 유느님도 '탈모', 가상 사진 화제
· 서울 점포 평균 권리금 2년 연속 상승
· 아웃도어 브랜드, 국내 소비자는 봉?
· 건면․냉동만두, 유통기간 지나도 섭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