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한 추가자금으로 열연(HR)파이프 제작용 강관 2호기에 투자할 예정이였지만 글로벌 경기의 침체, 추가판로확보 등으로 연기하고 대신 열효율이 낮은 건조로교체, 기존 1호기에 브러싱, ECT장비 등 설비보완을 완료하여 청정열연(HR)파이프 양산에 성공하였다. 티피씨의 '청정열연파이프'는 표면이 깨끗해 고객사 제조라인의 청정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자동차부품용 열연파이프(HR)를 월 1000톤 생산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원가절감, 신규매출이 예상된다. 회사 측은 청정열연파이프는 인발 후 공정에 양질의 소재를 공급하고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영업을 해나가면서 주문식 맞춤 파이프도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점진적인 판로확보를 통해 향후 강관2호기(월 10,000톤 생산)를 투자할 수 있는 영업망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 했다.
한편 티피씨는 '신영제일호사모투자전문회사'에 출자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기존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사업다각화를 모색하면서 이번 출자를 결정하게 됐다"면서 "신영증권이 무한책임사원(GP)을 담당하고 티피씨는 전략적인 투자자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신영제일호사모투자전문회사 총 출자약정액은 345억 원 수준으로, 티피씨 100억 원, 신영증권 60억, 새마을금고 중앙회 100억, 효성캐피탈 35억, 무림캐피탈 30억, 안다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20억 원이다. 회사측은 "사모투자전문회사를 통한 투자는 존속기간에는 일정수준의 수익이 보장되는 동시에 짧은 기간에 성공적인 M&A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 (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꼬꼬면 성공한 팔도, ‘이경규 라면’ 또 내놓는다
· 황정음, 하의실종 능가 ‘패딩+레깅스 반전 스타일'
· 아기똥 담당 아빠 사진 올리면 선물 드려요
· 연애지침서 선택, 男 ‘유혹’ 女 ‘분석’에 집중해
· 요리에 관심 있다면 ‘톡톡 주부 연구원'에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