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해외 셰프 초청... 서울서 세계를 맛보다!

입력 2012-02-09 13:24:54 수정 2012020913253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잦은 눈과 함께 차가운 겨울바람에 점점 기력이 떨어져가는 요즈음 서울 시내 특급호텔들에 유난히 해외 유명 셰프가 직접 방한해 펼치는 맛의 향연이 다양하게 준비돼있다.

2월이 가기 전, 특급호텔이 야심차게 마련한 해외 셰프 초청 행사에서 대만, 독일, 일본, 스위스, 중국, 아랍 등 전 세계 곳곳의 다양한 식도락을 즐기며 올 겨울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다가올 봄을 건강히 맞을 채비를 해보자!

롯데호텔서울 중식당 도림에서는 대만 최고의 특급호텔 셰프를 초청하여 대만 스타일의 정통 중식 요리를 재현할 “The Taste of Taiwan” 을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대만 본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 메뉴는 활 바다가재, 해삼, 건가리비 등을 이용한 고급 해산물 요리와 쌀국수, 계란 볶음 등 대만 음식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일식당 스시조에서 3월 2일과 3일 양일 간 83년 전통, 미슐랭 4스타에 빛나는 ‘깃쵸’ 레스토랑의 3대 계승자 쿠니오 도쿠오카 주방장을 초청해 일본 교토 전통 가이세키 요리를 선보인다. 하루 4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쿠니오 도쿠오카 셰프는 이번 갈라 디너에서 교토 전통의 가이세키 요리를 준비한다. 가이세키 요리란, 한국의 한정식과 같은 일본식 정식 코스요리다. 한정식이 한 상에 모두 내 오는 것과는 달리, 작은 그릇에 담아 조금씩 다양한 요리를 하나씩 내오는데, 계절에 따라 사용되는 그릇과 메뉴, 장식이 다양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준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2월 한달 간 하얀 눈의 나라, 스위스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Snowy Switzerland’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스위스 출신인 마틴 뮬러 총주방장이 치즈와 초콜릿을 활용해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스위스의 숨겨진 맛들을 특별한 레시피로 다채롭게 준비한다.

치즈 퐁듀와 소고기 퐁듀 외에도 취리히 소고기, 감자 뢰스티, 마늘소스 소시지 등과 같은 스위스의 전통요리도 특별 코너에 마련되며, 다크 초콜릿과 딸기무스, 딸기잼 크레페, 사과 프리터, 오트밀 바와 딸기 마멀레이드 등과 같은 스위스 스타일의 디저트 또한 마음껏 경험해볼 수 있다.

리츠칼튼 서울 뷔페 옥산에서는 15일부터 29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연합 리츠칼튼 두바이 호텔의 모하마드 셰프를 초청하여 아랍 요리 축제를 진행한다.

병아리콩을 익혀서 걸쭉하게 만든 뒤 레몬, 마늘, 쿠민가루 등을 넣은 단백질과 비타민C가 풍부한 레바논과 중동지역의 대표적인 콩 요리인 ‘후무스’, 숯불에 구워낸 ‘그릴드 케밥’, 허브, 민트, 토마토, 호밀 크랙카를 듬뿍 넣은 허브샐러드 ‘타보울레 호밀 샐러드’, 기름기를 뺀 닭고기를 매콤한 소스와 올리브 오일을 곁들여 익혀 아랍 빵에 말아 오븐에 구워낸 ‘치킨 무사칸’ 등 이색적인 정통 아랍요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중식당 ‘더 차이니스 레스토랑’에서는 16일부터 28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베이징의 셰프 2명을 초청하여 중국 본토의 맛을 살린 덤플링과 누들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거위 간, 장어, 송로버섯 기름, 그리고 포멜로 등의 중국 현지 및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17여 가지 덤플링과 누들 스페셜 메뉴에 독특함을 더하였다. 식감이 뛰어난 죽순이 새우와 어울리는 새우 덤플링, 거위 간과 새우 무스를 이용해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샤오마이, 채소와 장어를 넣어 맛과 영양에도 좋은 스프링롤, 곱게 다진 새우, 돼지고기와 버섯을 넣은 삶은 덤플링, 약한 불로 오랜 시간 끓여 만든 돼지고기와 얇게 썬 채소들을 곁들인 베이징 전통 누들, 셰프가 특유 비법으로 만든 토마토 소스가 인상적인 삶은 누들, 사고와 포멜로를 넣어 새콤 달콤한 차가운 망고 크림 등 평소에 쉽게 맛보지 못한 중국 본토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하얏트 리젠시 인천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정통 일식을 맛볼 수 있는 ‘정통 일식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운방어, 가지절임, 구운성게알 등의 일본식 회초밥과 일본식 회, 튀김, 야키모노 등으로 구성된 도시락 등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프로모션 기간 동안 새로운 스타일의 소고기 덮밥과 제주도 제동 목장에서 공수한 소고기 꽃등심 꼬치 구이 및 가리비 베이컨말이 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꼬꼬면 성공한 팔도, ‘이경규 라면’ 또 내놓는다
· 황정음, 하의실종 능가 ‘패딩+레깅스 반전 스타일'
· 아기똥 담당 아빠 사진 올리면 선물 드려요
· 연애지침서 선택, 男 ‘유혹’ 女 ‘분석’에 집중해
· 요리에 관심 있다면 ‘톡톡 주부 연구원'에 도전하세요
입력 2012-02-09 13:24:54 수정 2012020913253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