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연인끼리 친구끼리 호텔에서 즐기는 밸런타인데이

입력 2012-02-11 00:11:53 수정 201202111202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1년 중 연인들이가장 기다리는 날 밸런타인데이가 돌아왔다. 초콜릿 선물에서 나아가 현실적이고 기억에 남을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유통업계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서 밸런타인데이 마케팅에 돌입했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여행을 가거나 도심 호텔을 이용하려는 친구, 연인들을 위한 스타일별 호텔을 추천한다.


▲ 레지던스에서 친구, 연인과 즐기는 알콩달콩 밸런타인데이 파티

최근 대학생, 직장인 사이에서 레지던스를 예약해 특별한 기념일에 파티를 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호텔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간단한 취사도 가능해 색다른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바비엔 스위트 II 서비스 레지던스에는 19층 건물에 286개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안전한 지하 주차장은 무료 주차를 제공한다. 객실에는 최신식 안전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고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셔틀 버스 서비스는 서울의 쇼핑가와 시내 중심 지역까지 운행해 국내 고객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위치도 서대문역에서 1분 거리로 명동, 신촌 등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2009년 11월에 오픈한 강남 아르누보씨티는 하루 유동 인구가 50만 명에 달하는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레지던스 호텔이다. 객실은 크리스탈 스위트, 사파이어 스위트, 에메랄드 스위트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익스피디아에서 2월 25일부터 29일까지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해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로맨틱한 분위기를 원하는 커플을 위한 서울 도심 호텔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매년 밸런타인데이가 되면 유명 특급호텔에서 앞 다퉈 커플들을 위한 밸런타인데이 기념 패키지 상품을 내놓는다. 하지만 객실 이용을 기본으로 레스토랑이나 커플 스파 이용권, 각종 선물을 엮은 패키지는 가격대가 3-40만 원 대를 호가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된다.

도심 속 특급호텔의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커플은 호텔 예약 사이트 등을 알아봐 저렴한 가격에 객실만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서울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플라자호텔에서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고 밸런타인데이를 만끽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 플라자스파클럽에서는 2월 한 달 간 `초콜릿 스파 테라피`를 선보인다.

초콜릿 스파 테라피를 이용하면 초콜릿 원재료인 카카오가 함유된 제품을 이용해 전신 마사지를 받게 되는 것. 초콜릿 스파 테라피를 받게 되면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넘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초콜릿 특유의 질감과 향을 통해 정신적으로도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임패리얼 팰리스 서울의 이탈리안레스토랑 베로나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프러포즈를 준비하는 이를 위해 특별한 디너 테이블을 준비한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베로나에서는 셰프가 정성껏 준비한 특선 디너와 샴페인, 와인, 스페셜케이크, 꽃다발 등이 준비된다. 더불어 테이블에 장미꽃임과 캔들의 장식까지 디테일이 더해져 연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심을 떠나 즐기는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추억을 만드는데 여행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다. 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싶지만 해외여행은 부담스러운 커플, 친구들에게 특별한 날을 기념해 국내여행을 추천한다.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아름다운 자연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가 무궁무진하다. 그 중에서도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제주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저가 항공을 비롯해 제주행 항공편이 늘어 여행을 즐기기에 한결 편리해졌다.

서귀포 중문 근방에 위치한 제주 롯데호텔은 제주도의 뛰어난 자연경관과의 조화가 단연 돋보인다. 제주테디베어뮤지엄, 여미지식물원 및 국제컨벤션센터와 가깝고 호텔 내 다양한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클럽, 캠핑존, 키즈월드, 카지노 등이 있다.

그 중에서 수평선이 한 눈에 들어오는 중문 색달 해변에 자리잡은 ‘프라이빗 비치 라운지'를 추천한다. 풋스파, 북카페, 음료바, 선배드, 파라솔, 코쿤 소파 등 비치 라운지에 마련된 다양한 편의시설로 일상의 피로를 풀기에 적합하다.

제주 해비치호텔은 리조트 풍의 전형적인 호텔식 콘도미니엄으로 대부분의 객실에서 표선 해수욕장을 조망할 수 있어 제주도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호텔로 손꼽힌다. 이곳은 2천여 평 규모의 세계적 종합 레저 시설로 실내와 실외가 연결된 수영장과 최신 장비들을 갖춘 휘트니스 센터와 사우나,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어 제주도의 바다를 바라보며 제주도 천연 암반수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다.

익스피디아 코리아 마케팅팀 유은경 차장은 “최근에는 밸런타인데이뿐 아니라 기념일에 선물을 주고받는 것만큼 연인, 친구들끼리 특별한 장소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추억을 쌓는 일이 보편화됐다. 이런 이유로 호텔 및 여행업계에서도 기념일 마케팅이 한창”이라며 “전 세계 14만 5천 개 호텔 네트워크를 갖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익스피디아는 취향에 맞는 다양한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입력 2012-02-11 00:11:53 수정 201202111202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