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기억에 남는 입학 선물, 어떤 게 있을까?

입력 2012-02-15 15:18:47 수정 2012021515191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바야흐로 졸업과 입학 시즌이 돌아왔다.

아쉬운 작별과 설레는 출발이 공존하는 이 시기, 사랑하는 자녀 또는 애인의 새 출발을 축하하고 기억에 남을 멋진 선물을 해주고 싶지만 마땅한 것이 떠오르지 않는다.

개인용 스마트 기기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요즘, 졸업·입학 선물의 대세는 디지털 제품이다. 신입생, 사회 초년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해 줄 똑똑한 선물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내 스마트폰을 더 빛나게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개인용 모바일 기기의 인기와 더불어 휴대폰, MP3의 액세서리 정도로만 여겨졌던 디지털 음향기기가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필수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필립스의 헤드폰 ‘오닐 더 벤드’ 시리즈는 스포츠 패션 브랜드 오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폭발적인 사운드는 물론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깊고 다이나믹한 중저음을 전달하는 3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장착했으며, 유연한 헤드밴드와 꼬임 방지 케이블, 부드러운 이어 쿠션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모던한 디자인에 감각적인 투톤 컬러가 4가지로 출시돼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기 손색없다.

▲ 스마트폰의 휴대성에 넓은 화면까지

스마트폰 사용자가 2천만에 이른 시대인 만큼 스마트폰, 태블릿PC 역시 졸업·입학 선물로 빠질 수 없다.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태블릿PC의 대형화면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장점만을 결합한 ‘갤럭시 노트’가 제격이다.

갤럭시 노트는 5.3형 대형화면에 첨단 스마트폰 기능을 탑재하고도 9.65mm의 슬림한 두께, 182g의 초경량 무게, 매끄러운 후면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갤럭시 노트의 핵심 기능은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필기 기능, 일명 S펜이다.

기존 입력 방식에 비해 실감나는 필기감을 구현해 자유로운 쓰기 작업이 가능하다. S펜으로 메모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S메모, 사진과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포토에디터와 비디오메이커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 설레는 순간을 선명하게 기억하도록

대학교에 갓 입학한 새내기들에게는 캠퍼스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모두 새롭고 설레기 마련이다. 때문에 설레는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는 대학교 새내기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

소니 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카메라 ‘DSC-W시리즈’는 메탈 소재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휴대성, 실속 있는 기능,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두 갖춰 졸업 및 입학 선물로 제격이다.

1,610만 고화소로 DSLR급 고해상도의 디테일한 화질표현은 물론, ISO3200의 고감도로 어두운 실내, 야경 등에서도 선명한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 최초로 360도 파노라마 사진 촬영이 가능한 360도 스윕 파노라마 기능을 탑재, 셔터를 누르고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움직이기만 하면 쉽게 멋진 풍경을 와이드한 한 장 이미지에 담을 수 있다.

▲ 얇고 가볍고 저렴하지만 꼭 필요해

대학교 신입생이나 사회 초년생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 중 하나가 바로 노트북. 하지만 디자인, 성능을 고루 갖춘 제품은 가격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저렴한 제품을 선물하자니 망설여진다.

도시바 ‘포테제 Z830’은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15.9㎜이고 무게는 1.09㎏으로 출시된 13인치 울트라북이다.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128GB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DD)를 탑재해 기존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느린 속도와 소음, 발열, 충격 등의 문제점들을 해결했다.

또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고성능 스테레오 스피커와 인텔 최신의 아질리아 HD Audio 칩셋을 탑재해 강력하고 풍부한 음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발광다이오드(LED) 키보드, 누수지연기능, 퀵리커버리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식품 라이벌시대 ①커피믹스] 동서식품 vs 남양유업
· 여성 취미 창업의 모든 것 ‘Seoul Hobby Show 2012'
· 애인 없는 이유? ‘이성 만날 기회가 없어서일 뿐’
· 스마트폰 품질 불량으로 소비자불만 급증
· 할리우드 여배우들, 불꽃 튀는 스크린 대결 펼쳐..
입력 2012-02-15 15:18:47 수정 20120215151915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