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을 준비하고 잇는 예비창업자들은 아이템 선정이 가장 큰 문제일 것이고, 매출부진으로 인해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기존의 자영업자들도 결국 아이템이 고민일 것이다.
그래서 지금부터 조금이라도 이러한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는 외식창업, 업종변경창업으로 안성맞춤인 창업 아이템을 소개한다.
물론 판단은 예비창업자 혹은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몫이다.
한정된 매장에서 보다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특성화된 메뉴구성이 있다면 하루 종일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전주 콩나물국밥전문점 ‘단지네’는 12가지의 천연재료에 12가지 천연양념을 더해 만든 전주 콩나물 국밥과 낙지볶음, 낙지콩나물범벅, 낙지불고기 등 다양한 특화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단지네 관계자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인해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며, 외식창업이나 국밥전문점창업, 음식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안성맞춤일 것”이라고 전했다.
점포를 운영 중인데 매출 부진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에비슈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매출 부진으로 경영난에 허덕이는 매장의 컨설팅 및 MOU협약체결, 인수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새롭게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지원을 통해 가망이 없을 것 같았던 점포는, 4년 여간 압구정 일대에서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친 ‘압구정에비슈라’의 성공노하우와 운영 노하우, 메뉴 등에 대한 기술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에비슈라’ 관계자는 “지금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천안에비슈라 역시 MOU체결을 통해 탈바꿈한 매장이라며 현재 점심 및 저녁 모두 만석을 이룰 정도로 높은 매출을 달성 중인 성공적인 매장으로 거듭났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아교육복지사업 서울 140개 유치원으로 확대
· 봄 온다, 화장실 청소 좀 해볼까?
· [리뷰]유하 감독이기에 아쉽다, ‘하울링’
· 교육과 놀이, 어린이 체험전으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유치원 안 간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 인테리어 관심 있는 주부라면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