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은 학습만화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 봄방학 기념 ‘내일은 실험왕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2월 23일 진행될 독자초청 세미나는 책을 통해 실험에 관심을 갖게 된 어린이 독자들을 위해 마련한 실험 클래스로, 책 속에 등장하는 ‘인체의 대결’의 실험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고 관련된 과학 이론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책의 실험키트 외에 숨 쉴 때의 원리, 음식물 섭취 후 소화과정 등의 원리를 새로운 키트로 체험할 수 있다.
이 세미나의 진행은 2010년 분자영상학회의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하고 현재 KIST 생명공학과 의학생명공학 박사과정에 있는 이소진 강사가 나선다.
아이세움은 도서 11번가 홈페이지와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도치엄마들의 생각키우기, 도치맘 카페’를 통해 세미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인원은 엄아와 아이 20쌍이며, 아이세움 홈페이지와 카페 공지사항를 통해 참가 방법을 고지하고 있다.
한편, 본격 대결 과학실험 만화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는 현재 19권까지 출시됐으며, 국내에서 500만 부 이상 판매되는 학습만화의 베스트셀러이다. 중국, 대만, 태국 등에 수출되며 학습만화의 한류바람을 이끈 장본인이기도 하다. <내일은 실험왕>의 명성을 잇는 후속 시리즈 <내일은 발명왕> 2권이 ‘비오는 날의 발명’의 주제로 3월초 출간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헉! 너마저‥ 강남 3구서도 반값 아파트
· 서울YMCA, 노스페이스 공정위에 고발
· 운동 너무 열심히 하면 금방 늙는다
· 우리아이 똑똑하게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 1년 내내 불 꺼지지 않는 시장보셨어요?
· 당신이 꿈꾸는 최고의 로맨틱 여행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