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맛집탐방] '한식열풍' 몸에 좋은 건강 맛집 어디?

입력 2012-02-21 16:48:04 수정 201202211649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한식의 세계화가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정작 우리들은 그 맛과 효능에 대해 무관심 하다. 그렇다면 전 세계적으로 한식이 열풍이 불고 있는 까닭은 무엇일까?

우선 한식은 조화와 균형이 뛰어난 음식이다. 세계적으로 그 유래를 찾기 어려울 만큼 영양학적으로 놀라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

특히 한식은 곡류, 채소류, 어육류, 유지류 등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 식품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있다. 외국인들의 우리 대표 한식인 비빔밥에 환호하는 이유도 이 같은 이유다.

또한 한식은 오감으로 즐기는 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한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식재료들의 조화는 특히 외국인들이 감탄해 마지 않는 부분. 이외에도 항암, 항노화 작용에 탁월하고, 육식 위주의 서양식단과 달리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만관리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한식의 장점이다.

세계인을 사로잡은 한식의 위대함을 알고, 우리 한식 알리기에 더욱 앞장서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이 맛집들을 주목해 보자.

저렴한 가격에 한식을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한식 맛집을 소개한다.

▲ 강서구 무한리필 한식뷔페 ‘스핀 푸드 돌고’

우리 몸에 좋은 한식을 뷔페형식으로 즐긴다면 어떨까?

한식 무한리필전문점 ‘스핀 푸드 돌고’는 언뜻 보면 일식 회전초밥전문점을 연상시키는 회전 레일을 선보이고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회전 레일 위에는 초밥이 아닌 한식 메뉴들이 돌아가고 있다.

등촌동맛집 ‘스핀 푸드 돌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낙지꼬치. 철분, DHA, 아미노산, 칼륨, 미네랄 등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낙지를 꼬치에 꿰어 즉석에서 굽는 낙지꼬치요리는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생각한 우리 고유의 한식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메뉴다.

이외에도 갈비찜, 소불고기, 각종 나물, 전, 잡채, 생선조림 등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고, 저녁 시간 대에는 여기에 골뱅이 등의 술 안주가 추가된다.

만족스러울 때까지 계속 먹을 수 있는 강서구맛집 ‘스핀 푸드 돌고’에서의 식사 비용은 점심 기준 7,000원, 저녁 식사는 9,000원 이다. 참고로 저녁에는 술안주가 더해져 나와 술자리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 의정부 강원도 토속음식전문점 ‘의정부 산너머남촌’

우리 고유의 한식은 그 지역마다 각기 다른 맛을 선 보이는데, 특히 강원도 지역의 토속메뉴는 투박하지만 정갈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담백한 맛으로 높은 인기를 누린다. 강원도 토속 한식요리를 코스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는 의정부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이 유명하다.

도봉산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은 강원도 산지에서 나고 자란 식재료만을 사용하며, 화학조미료를 가능한 배제하고 천연조미료만으로 조리한 우리 고유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그래서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는 오로지 강원도 토속 한정식 코스 단 하나뿐이다.

코스요리는 13,000원에 호박죽, 묵밥, 묵전, 녹두닭, 부추보쌈, 들깨칡칼국수, 보리밥, 콩탕, 감자옹심이, 감자떡 등 10여 가지의 메뉴가 제공된다. 특히 등산객들이 즐겨 찾고 있으며,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와 넓은 2층 테라스 덕택에 단체고객도 상당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가 ‘뱃살’있는 엄마를 창피해한다면?

· 부주의로 임신, 男‘결혼’ vs 女는?
· 초등학생부터 20대까지, 내게 맞는 백팩은?
· 명품 유모차 ‘스토케’ 26% 파격 할인!
· 채선당 임산부 폭행 논란···그 진실은?

입력 2012-02-21 16:48:04 수정 201202211649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