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8월과 12월 각각 출시한 신용카드 ‘KB국민 그린 카드’, 기업카드‘KB국민 그린 기업카드’에 이어, 최근 소득공제 혜택 확대로 주목 받고 있는 체크카드 상품까지 출시하여 고객의 선택 폭을 더욱 확대 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대중교통,대형마트,인터넷쇼핑몰(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롯데닷컴, 신세계몰)이용금액의 최고 10%가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 유통매장 및 기타 녹색매장에서 환경마크나 탄소적표시 제품 구매 시 해당 제품가격의 일정비율이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되고, 할리스커피, 일동후디스 등 약 16개 에코머니 가맹점 이용 시 이용금액의 1~5%가 에코머니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특히 ‘KB국민 그린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전 국민 (서울시민 제외) 대상인 탄소포인트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회원가입 후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 참여 고객에게는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절감 실적에 따라 환경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비용을 부담하며 서울시는 연간 최대 10만 에코머니 포인트, 기타 지방자치단체는 연간 최대 7만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에코머니 포인트는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로 전환(5천점 이상 보유 시), 에코머니 홈페이지에서 현금 전환(2만점 이상 보유 시),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인출(1만점 이상 보유 시), 에코머니 가맹점에서 포인트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에코머니 적립내역과 사용내역은 에코머니 홈페이지(www.ecomone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국 32개 국립공원 직영야영장 50% 할인, 산림청 산하 36개 국립자연휴양림 입장료 면제, 세종문화회관 자체예술단공연 20% 할인 등 12개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178개 시설물 이용 시 무료 입장 및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카드는 'KB국민 그린 체크카드'출시를 기념하여 2월 20일부터 3월 30일까지 이 카드를 발급 받고 행사기간 동안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총 125명을 추첨해 1등(5명) 아이패드2 Wifi + 3G, 2등(20명) 기프트카드 5만원, 3등(100명) CGV 영화권 2매를 각각 증정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가 ‘뱃살’있는 엄마를 창피해한다면?
· 부주의로 임신, 男‘결혼’ vs 女는?
· 초등학생부터 20대까지, 내게 맞는 백팩은?
· 명품 유모차 ‘스토케’ 26% 파격 할인!
· 채선당 임산부 폭행 논란···그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