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와 마이비 는 KT와 공동으로 LTE폰의 통합선불카드인 ‘모바일 캐시비’ 서비스를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상용화했다.
작년 5월 런칭한 ‘모바일 캐시비’는 기존의 오프라인 기반을 통신과 결합한 브랜드로, 온라인에서도 충전 및 조회 등이 가능한 전천후 서비스다.
현재 KT LTE스마트폰 사용자 모두는 ‘모바일 캐시비’ 서비스가 가능한 전용 USIM이 보급되고 있으며 전국의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과 캐시비 유통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올레마켓(에서 ‘롯데 캐시비’ 앱(App)을 설치하면 신용카드와 휴대폰 통합결제를 통하여 ‘모바일 캐시비’를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캐시비’사용자간에는 서로 충전 잔액 내에서 주고 받기가 가능하다. 본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올레마켓에서 ‘롯데 캐시비’ 앱(App)을 다운받고 사용자 등록을 하면 1일 교통비에 해당하는 2,000원 ‘모바일 캐시비’를 무료로 충전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 등록을 하면 롯데멤버스에 동시 가입에 되고 사용에 따른 포인트도 적립이 될 뿐만 아니라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캐시비 류부현 영업본부장은 “캐시비는 기존 3G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빠르게 LTE폰으로 전환하는 추세에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에 적극 부응하고자 LTE폰 전용 모바일 캐시비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현재 갤럭시S2 HD LTE, 갤럭시 노트 LTE, 베가 LTE폰에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기종의 KT LTE폰에도 모바일 캐시비가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2010년 출범하며 채 2년도 되지 않아 가입자 수 100만 돌파, 점포 수 1만5천여 개에 달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통합선불카드 캐시비. 충전한 금액만큼만 소비할 수 있다는 계획적 소비의 매력과 롯데 계열사라는 강점을 내세워 2월 한 달간 풍성한 이벤트로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캐시비 홈페이지 가입 및 카드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시네마에서 결제 시 영화 1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시네마 종결자 원플러스원’ 이벤트를 이달까지 진행 중이다. 내달 13일까지 롯데슈퍼에서 각각 캐시비로 일정금액 이상 결제시 나가사끼 짬뽕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롯데아이몰 회원이 캐시비 카드를 등록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롯데포인트 5,000점을 익월에 부여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워킹맘, 둘째 가져도 괜찮을까?
· 채선당, “임산부 폭행 사실무근···손님이 도 넘었다”
·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봄나물’ 저렴하게 사세요!
· 여배우들의 빛나는 ‘꿀피부’ 비밀은? 노하우를 밝혀라!
· 3-4세는 보육료지원받기 힘드네..하위 70%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