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향기로운 라떼 한잔, 뭘 곁들이면 좋을까?

입력 2012-02-23 14:23:00 수정 201202231423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나른한 오후, 향기로운 라떼 한잔과 디저트만 있으면 그 순간만큼은 세상 부러울 것 없다.

‘라떼(Latte)’하면 커피로 만든 카페라떼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 하지만 최근에는 커피 외에 다양한 재료로 블랜딩 된 라떼 음료도 많이 있다. 기호 등의 문제로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도 있고 선택의 폭이 넓기를 원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

또한 요즘 커피전문점에서 재조명 받는 또 다른 존재가 있다. 바로 디저트 메뉴다. 어느새 커피전문점의 디저트 메뉴들은 '주연보다 더 빛나는 조연', 혹은 '더블캐스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위상이 올랐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라떼와 디저트를 어떻게 매치시키면 가장 훌륭한 조합이 될까? 카페네스카페의 디저트 메뉴를 책임지고 있는 정현철 파티쉐에게 라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디저트를 추천받았다.

▲ 초코라떼 & 카스테라

일반적으로 커피전문점 매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라떼 메뉴는 초코 라떼류다. 달콤한 음료가 아직 가시지 않은 추위를 달래는데 제격인데다 스트레스도 완화시켜주고 기분전환에도 그만이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은 카페네스카페의 '카카오쵸'처럼 100% 프리미엄 초콜릿을 녹여 만든 음료들이 속속 출시, 까다로운 고객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이런 초코라떼류에 가장 잘 어울리는 디저트는 카스테라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의 담백한 맛이 달콤하고 따뜻한 초콜릿 음료와 잘 어울린다.

▲ 녹차라떼 & 견과류 쿠키

지나친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가 녹차라떼다. 향긋하고 쌉싸래한 맛의 녹차라떼에는 고소한 견과류 타입의 쿠키가 잘 어울린다.

▲ 블루베리라떼 & 크림치즈케이크

여성들이 좋아하는 블루베리라떼는 크림치즈케이크와 함께하면 그만이다. 새콤달콤한 블루베리라떼와 부드럽고 진하면서도 풍부한 맛의 크림치즈케이크를 곁들이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 차이라떼는 초콜릿이 들어간 디저트와 함께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차이라떼는 홍차 잎과 시나몬 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 차이라떼는 초콜릿의 달콤한 풍미와 함께하면 좋다. 초코 케이크처럼 초콜릿 맛이 나는 베이커리류라면 어떤 것이든 잘 어울린다.

▲ 홍삼라떼에는 마들렌이나 마카롱

홍삼라떼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홍삼을 우유와 함께 블렌딩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다. 본 제품 하나로도 충분히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지만 마들렌이나 마카롱 등 달콤한 풍미를 더해줄 작은 사이즈의 디저트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다.

▲ 곡물라떼 & 크림치즈베이글과

흑미나 콩과 같은 곡물을 넣어 만든 곡물라떼는 식사대용으로 즐기는 경우가 많다. 이때 크림치즈베이글을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거뜬하다.

▲ 카페라떼에 & 모든 디저트

카페라떼는 어떤 디저트와도 잘 어울린다. 단, 시럽을 넣지 않고 마시는 경우라면 달콤한 맛의 디저트를, 시럽을 넣어 커피를 달게 마시는 사람이라면 달지 않은 디저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카페네스카페 마케팅팀 우재홍 팀장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라떼 한잔과 잘 어울리는 디저트 한 접시의 망중한(忙中閑)은 큰 위로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워킹맘, 둘째 가져도 괜찮을까?
· 채선당, “임산부 폭행 사실무근···손님이 도 넘었다”
·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봄나물’ 저렴하게 사세요!
· 여배우들의 빛나는 ‘꿀피부’ 비밀은? 노하우를 밝혀라!
· 3-4세는 보육료지원받기 힘드네..하위 70%만 가능
입력 2012-02-23 14:23:00 수정 2012022314231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