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봄바람에 탈모 걱정? ‘블랙 푸드’가 답이야

입력 2012-02-23 14:29:29 수정 2012022315144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살랑살랑 봄바람이 마음을 설레게 하는 요즘,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인해 두피에 각질이 많아지면서 탈모가 염려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지난해 3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1000만 명이 넘는 국내 탈모 환자 중 2030세대 탈모 환자수가 전체 환자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직장을 다니면서 받는 스트레스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탈모를 겪는 이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젊은 여성들이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음주나 흡연을 멀리하고, 과도한 다이어트를 피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간단한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좋다. 또한 평소에 탈모 예방 효과로 널리 알려진 블랙 푸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검은콩·검은깨·흑미 등 블랙 푸드는 항산화, 항암, 항궤양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더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우리 몸의 영양 공급을 돕기 때문에 탈모뿐만 아니라 혈관장애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

탈모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은 블랙 푸드 식품들을 소개한다.

▲ 검은콩

검은콩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고, 체내 세포 노화도 막아준다. 검은콩을 소재로 한 음료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마시면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정·식품의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필요한 칼슘이 1팩(190ml)당 200mg 함유됐으며, 칼슘과 인의 비율을 약 2:1로 설계해 칼슘의 흡수율을 높였다. 또한 동물성 식품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이 없고 우리 몸에 지방질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동아오츠카의 '블랙빈티'는 검은콩의 건강과 구수함을 담은 음료다. 100% 국산 검은콩을 그대로 우려냈으며, 반태기법으로 콩을 1/2, 1/4로 잘라 검은콩의 영양과 구수함을 최대로 살렸다.

▲ 검은깨

검은깨의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원료로, 두피에 영양을 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검은깨 속 식물성 지방은 피를 보충하고, 혈관을 튼튼히 해 두피 건강을 돕는다.

파스쿠찌는 검은 깨를 주성분으로 한 ‘흑임자 라떼’를 출시했다. 제품은 흑임자 파우더와 우유를 혼합해 따뜻하게 제공되며 흑임자의 고소함과 우유의 담백함이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생우유와 흑임자로 쑨 ‘동원 양반죽 흑임자타락죽’을 선보이고 있다.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죽으로, 고소한 맛과 함께 100%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부드럽고 차지다.

▲ 흑미

일반 쌀과 달리 흑미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물론 비타민B1, B2, B3, 철, 아연, 망간, 셀레늄 등 미네랄을 5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 흑미는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소화를 도와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킨다.

대상 청정원은 100% 국내산 찹쌀과 흑미가루로 만든 ‘흑미 인절미 믹스’를 내놨다. 제품은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합성보존료 등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물과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단하게 3분 만에 조리 가능하다.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삼양사가 출시한 ‘큐원 홈메이드 흑미꿀호떡믹스’는 검은깨, 꿀 등 몸에 좋은 원료를 사용했으며, 국내산 흑미가 첨가돼 쫄깃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프라이팬만 있으면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워킹맘, 둘째 가져도 괜찮을까?
· 채선당, “임산부 폭행 사실무근···손님이 도 넘었다”
·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봄나물’ 저렴하게 사세요!
· 여배우들의 빛나는 ‘꿀피부’ 비밀은? 노하우를 밝혀라!
· 3-4세는 보육료지원받기 힘드네..하위 70%만 가능
입력 2012-02-23 14:29:29 수정 2012022315144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