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년만의 겨울 한파가 있었지만 봄이 코앞이다.
봄맞이에 새학년 준비까지 집안 곳곳의 묵은 먼지나 오염물 청소로 주부들이 바쁠 때다. 환기를 자주 시킬 수 없었던 겨울 동안 집안 여기저기에 치울 거리들이 가득하기 때문.
빨래나 청소를 시원하게 하고 싶어도 세제 등 생활용품에 함유된 화학물질의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주부들의 고민도 늘었다. 가족의 건강, 그리고 환경까지 지켜주는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발걸음도 분주해졌다. 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신제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들의 특징은 천연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이나 민감한 여성들의 의류나 침구류 세탁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세탁성분이 고농축 함유돼 있어 일반 세제에 비해 적은 양만 넣어도 깨끗한 빨래가 가능하다. 세탁 뿐 아니라 화장실이나 싱크대 등에 쌓인 묵은 때를 닦아낼 때도 사용할 수 있는 팔방미인 제품들이다.
국내 최초 친환경 커뮤니티몰을 표방하는 존앤그린은 유아용 세제 출시를 기념해 6개월간 존앤그린을 대표해 활동할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오는 29일까지 존앤그린 홈페이지나 트위터(@john7green)를 응모신청 글을 작성 하면 되고, 3월 5일 발표한다.
최종적으로 10명이 선발되는 존앤그린 고객 체험단은 6개월 동안 존앤그린에서 판매하는 친환경세제 ‘파파야플러스’를 사용하게 된다. 또한 브랜드 홍보대사로 제품 품질에 대한 모니터링,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관련 상품 시장에 대한 조사 등의 역할을 맡게 되며, 한 달에 두 번씩 블로그, 페이스북, 활동하는 카페에 사용 후기를 작성해 게시하면 된다.
아토세이프는 우리가 입는 옷은 물론 아기 옷, 침구류 등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로하스 인증 친환경 세제를 판매 중이다. 아토세이프는 월간 이벤트로 집먼지진드기 등을 제거해주는 액상세제와 섬유청정 스프레이를 매주 금·토·일요일만 특가로 깜짝 할인해준다.
무첨가 프리미엄 한방 스킨케어 브랜드로 궁중비책은 0세부터 7세의 아기 피부에 안전한 한방 세제 ‘궁중비책 한방 베이비 섬유 세제’를 출시했다. 아기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는 중성 세제로 3배 농축 기술을 적용해 오래 쓸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고객사은행사로 유아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 및 세제, 유연제, 물티슈 등을 할인판매 중이다.
애경에서는 스마트 겔 세제 리큐 ‘향기캡슐 2배 진한겔’과 ‘발효표백 2배 진한겔’ 등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리큐 2배 진한겔은 세탁력은 높이고 사용량은 줄인 고농축 친환경 세탁세제다. 피부에도 자극이 없어 유아용 의류까지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막돼먹은 영애씨, 배우 이영애에 도전
· 아기 울면 답 없다? ‘초보맘 위한 ○○ 있다’
· [키즈맘 칼럼]월경 증후군, 방치하지 마세요!
· 일 안하고 주식매매..직장인 근무중 60%
· 우리 아기 치아, 예쁘고 고르게 만들려면?